프로골퍼와 비슷한 골프스윙을 해보자!

반응형

 얼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너무 좋은 골프 드릴 영상을 봐서 소개 하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주소는 우측 링크 << 를 클릭하거나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누군지 찾아 보니까 카지야마 마리나 라는 학생 때, 골프 선수를 했던 여성인 것 같네요.

https://www.instagram.com/marina.kajiyama56/

 내가 설명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다운 스윙의 개념을 너무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1. 문쪽에서 엉덩이를 벽에 살짝 붙이고 어드레스 후

2. 백스윙탑을 만들 때, 손이 벽에 닿게 합니다. 

3. 힙을 밀면 자연스럽게 팔이 따라 내려 오는데, 이 때 본인의 의지로 왼팔이 지면과 평행이 될 때까지 손은 벽에 붙어 내려오게 합니다.

(팔을 내리거나 어깨를 돌리는 것이 아닙니다. 끌려 내려오고, 돌려 지는 것입니다.)

4. 힙슬라이딩이 끝나면 곧 바로 힙턴을 하면서 오른팔을 펴 줍니다. 

 그러면 프로골퍼 스윙을 볼 때 처럼 골프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드릴을 따라 한다고 해도 실제 스윙을 하면 신체의 구조상 당연히 손이 수직으로 내려 올리는 만무합니다.

위와 같은 느낌으로 다운스윙을 이해해야... 아래의 앨리슨 리 프로처럼 자연스럽게 손이 대각선으로 따라 내려오면서 예쁜 인투아웃 스윙이 된답니다.

팔이 끌려 내려오는 것이 보이는게 초기 3개의 빨간점(=손 위치) 은 간격이 좁다가 힙턴 및 오른팔을 펴주는 4~5번째 빨간점이 급격하게 간격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골프 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에서 교정은 반대 포지션을 과하게 연습해야 +-0이 되는 것입니다. 
 
여튼 딱 한개만 기억하면 됩니다. 다운 스윙시 팔을 힙슬라이딩에 의해 끌려 내려 오는 것입니다. 끌고 내려 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골프, 비거리 늘리는 엑스팩터와 케이팩터의 이해

 

골프, 비거리 늘리는 엑스팩터와 케이팩터의 이해

우리가 골프 방송을 보거나 상급자 골퍼와 동반 라운드를 하다 보면 백스윙 시 몸통의 꼬임을 많이 가져가라고 합니다. 이는 개구리가 멀리 뛰기 위해 최대한 웅크렸다가 한 번에 힘을 쓰면서

inoks.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