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골프실력 조력자 - 골프용 선글라스

 골프를 하다 보면 늘어나는 장비가 많습니다. 라운드를 위한 필수 장비인 클럽, 캐디백, 보스턴백 외에도 옷, 신발, 장갑, 볼 마커 등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싼 것이 선글라스 입니다. 저도 평소엔 쓰지도 않던 선글라스를 골프를 하면서 사모으기 시작하다가 어느샌가 7개 정도가 제 수중에 있더군요. 선글라스의 커다란 용도는 눈부심 방지 및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패션 스타일에도 한몫을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선글라스를 잘 고르기만 해도 골프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제품이 있습니다. 편광렌즈나 변색렌즈도 좋은데 최근에 발견한 선글라스는 바로 오클리에서 나온 골프 프리즘 렌즈를 장착한 선글라스 입니다.  

 

프리즘 렌즈 오클리 선글라스

 저도 작년에 정보를 알자마자 냉큼 구입을 해버렸습니다. 기능은 당연히 자외선 차단이 되고요. 초록색 잔디나 나무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프리즘 렌즈

 위의 움짤은 오클리에서 주장하는 골프용 프리즘 렌즈의 기능인데, 저정도는 솔직히 과대광고 이구요. 

 과대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느끼기에는 그린에서 확실히 쓰임새가 좋습니다. 

 

오클리 정현고글 플락베타 아시안핏 프리즘골프 OO9372-05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구력 4년동안 매년 라운드를 30회씩 했는데, 챙피하지만 그린에서 볼을 대부분 모두 캐디가 놔줬습니다. 이상하게 그린우의 미묘한 라이나 언듈레이션이 잘 보이지 않더군요. 그러다가 작년에 선글라스를 사러 오클리매장에 갔다가 위에 말씀 드린 '골프 프리즘 렌즈 선글라스'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광고를 하길래, 반신반의 하면서 샀고, 라운드에 가져가서 바로 써봤습니다. 

 티잉그라운드나 페어웨이에서는 그저 그랬습니다. 일반 선글라스보다는 좀 더 밝게 보일 뿐, 잘못 샀다고 생각했는데, 그린에 올라가보니 다르더군요. 그전에 잘 못보던 그린의 라이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1Cm 정도의 미묘한 차이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린에 들어서면 전체적인 언듈레이션, 프로골퍼들이 말하는 순결 역결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위의 선글라스를 산 이후부터는 그린에서 볼을 제가 놓습니다. 

 해당 골프장의 캐디가 저보다 라인은 더 잘보겠지만 제 특유의 퍼팅 리듬과 임팩트시 열리고 닫혀 맞음의 차이까지는 모르기 때문에 제가 공을 놓다보니 그린에서의 퍼팅 확률이 조금씩 올라 가더군요. 다만 골프선글라스가 뭔가 아쉽게도 그린에서만 쓰거나 흐린날만 씁니다. 그린위에서의 쓰임 말고는 딱히 마음에는 들지 않습니다. 그래도 일반 선글라스처럼 햇빛이나 자외선만 막아주는거에 비하면 엄청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린에서 1~3타만 줄일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준다면 그 값은 충분하리라 봅니다.

  

빛의 3원색

 그린의 라인이 기존보다 잘 보이는 이유는 사실 오클리의 렌즈가 특별하다기 보다는 보색 효과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빛의 3원색 성질을 보시면 선글라스의 색이 Magenta라는 분홍빛이라 반대편의 색인 Green 녹색의 투과를 막아서 반사시켜 초록색을 더욱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줍니다. 다른 상황에서 파란색 렌즈를 끼면 노란색이 더 선명해 집니다. 반대로 노란색 렌즈를 끼면 파란색의 투과를 막아 파란색이 더 선명해 보입니다. 노란색 또는 빨간색 렌즈를 끼시면 평소보다 밝게 보이시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초록색 렌즈는 사람의 심리를 안정 시켜준다고 합니다. 초록색으로 된 렌즈는 진정 효과로 운동선수에게 게임에 집중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이미 오래전부터 고프로 같은 메이커에서는 바다속의 녹조를 제거해주는 필터로 마젠타 필터를 강하게 선전하고 있기도 합니다. 

 

고프로 마젠타 필터
고프로 마젠타 필터

[사진출처 : 네이버 블로그 호린아빠님 ]

 아무래도 바다속의 녹조제거를 위해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강해서 분홍보다는 주홍에 가까운 필터를 쓰더군요. 골프렌즈는 저 정도의 드라마틱한 반전은 없습니다. 다만 위에 드린 말씀대로 그린의 잔디가 너무 잘 보입니다. 후훗.

 그러니까 꼭 오클리 골프 렌즈가 아니어도 Magenta색 분홍빛이나 주황빛이 감도는 렌즈의 선글라스를 끼시면 그린이 잘 보이실겁니다. 그러나~ 오클리니까~ 혹시나 그린라이가 평소에 저처럼 잘 안보이시는 분은 한번 '오클리 골프 프리즘 선글라스' 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클리 홈페이지

[출처 : 오클리 유투브 프리즘 골프렌즈 광고]

 

본 블로그에선 사진, 움짤PC 우측 클릭, 스마트폰 2초 누르면 퍼갈 수 있습니다

이정은6 프로 갤러리 직촬 각종 클럽 스윙 모음 [스맛폰 사용자는 가로보기 추천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