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CC 골프코스 맛보기

 2016년도 8월 중순쯤에 여름휴가를 이용해서 명문골프장에 한번 입성해 보려고 성남에 위치한 회원제 골프장인 '남서울CC'를 다녀왔습니다. 스카이72를 자주가는 편이었는데 아담하지만 잔디관리도 잘 되어 있고(한국형 잔디입니다.) 경기 도우미도 교육이 잘 되어 있어서 기분좋게 라운드 할수 있었습니다. 집이 답십리였는데 분당구 백현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너무 가까워서 30분도 않걸리더군요. 아마 군대에서 운영하는 성남 GC 및 태릉GC 빼고는 강남에서 제일 가까운 골프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쉬운점은 회원이 아니라서 역시나 비쌉니다. 평일에 갔는데도 비회원이라 220,000원의 그린피가 들더군요.(주말 그린피 260,000원) 그래도 접근성 좋고, 풍광 좋고, 페어웨이 잔디 상태 두루두루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1년도 전에 다녀온 곳이라 홀마다 공략을 써드리고 싶지만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힘들거 같습니다. 다만 남서울 CC 라운드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골프공부를 위해 찍었던 동영상 중에서 캡쳐한 사진과 분위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서울CC 그린피


 회원제 골프장 치고는 회원들에게도 비싼 편인듯 합니다.


남서울CC 골프코스


 전체적인 코스 및 개별 코스파악을 하고자 한다면 위의 그림을 누르시면 링크타고 홀공략페이지로 갑니다.


남서울CC 1번홀


 여기가 1번홀입니다. 좁습니다. 회원들을 고려해서 쉽게 만든 골프장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고프로 광각버젼으로 찍어서 더 좁게 느껴지는 면도 있습니다.  


남서울CC 숏홀


남서울 CC는 전체적인 난이도 조정을 위해 그린이 두개 입니다. 깃발 잘보고 치셔야 합니다. 46년전에 만들어진 골프장이라 그런지 산림이 울창합니다. 옆홀 사람들의 얼굴을 볼일이 없습니다. 


남서울CC 파5 홀


하지만 저 멀리 아파트에서는 보입니다. 후후. 여기는 우 도그렉 홀이었는데 꺾이는 부분을 공략잘하면 2온 가능한 파5홀이었던거 같습니다만. 우측 산이 도전자들의 기를 많이 꺽어 버립니다.


남서울CC 페어웨이


산을 잘 깎아놔서 최대한 경기하는 홀의 그린은 보이게 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남서울CC


몇 안되는 평평한 홀입니다. 프로골퍼들에게 주는 핸디처럼 좌우의 나무님들이 티샷때 부담을 줍니다. 

 티박스에서 최악의 상상은 저 나무를 맞고 티샷 자리보다 골프공이 더 뒤로 날아가는 것입니다만, 이겨내야 합니다.


남서울CC


 티샷에 부담 주는 셋팅은 남서울 CC나 기타 다른 명문 회원제 골프장의 특징인거 같습니다. 하긴 뭐 회원권 끊어서 4~5년 계속 다니면 난이도가 어느 정도 있긴 해야 할거 같습니다. 또한 티샷이 낙하하는 지점이 잘 안보여서 불안한 마음도 좀 생깁니다.


남서울CC 내리막 파3


여기도 파3홀인데 내리막이 심했던 거 같습니다. 


남서울CC 드라이버샷


티잉그라운드뿐만 아니라 페어웨이나 그린의 잔디 상태도 매우 좋습니다.


남서울CC 페어웨이


평평하지만 좌우 나무들이 심리적 압박을 줍니다. 


남서울CC


이런 골프장에서는 드라이버 티샷은 거리보다는 정확성에 중점을 둬야할거 같습니다.


남서울CC 잔디


얼핏보면 양잔디처럼 보이는 금잔디 입니다. 관리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첫홀 티샷후 페어웨이에 오르면 기분이 좋습니다.


남서울CC 금잔디


금잔디 답게 볼은 가라앉 습니다. 


남서울CC 파3 홀


파3에서는 꼭 숏티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잔디가 클럽을 잡아 챕니다.


남서울CC 내리막 티잉그라운드


내 자신의 스윙을 믿고 때리는 홀입니다. 몇 번홀인지는 기억 안나는데, 내 볼이 떨어지는 것이 보이지 않는 홀은 어딜가나 싫습니다.


남서울CC


좌로 굽은 홀입니다. 드로우를 치고 싶지만 칠 수 없기에 산 초입과 나무 중간으로 쳐냅니다.


남서울CC


정말 나무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동영상에서 캡쳐하다보니 골프장 소개용으로는 보기 힘들겠지만, 코스 자체의 느낌은 맛볼 수 있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아담하지만 어렵습니다. 


남서울 CC 스코어카드


 남서울 cc 맛보기가 끝났으니 전체적인 평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1. 조용하게 골프 쳐야 하실분들에게는 남서울 CC 강력 추천합니다. 골프장 초입에 고급 음식점부터 세트로 다 있습니다. 

긴자 백현점 링크


 2.가까운 골프장을 원하시는 분들도 추천합니다. 너무 가깝습니다. 새벽에 움직이면 서울 남부 어디서나 20분 이내에 클럽하우스 도착 가능 할겁니다.


 3.아기자기해서 히터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드라이버는 때려야 맛인 분들은 피해 주십시오. 혈압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스코어카드 중간에 있는 사람이 스카이72오션코스를 가면 라베가 77개인데, 장기인 긴 드라이버가 묶이니까 스코어가 잘 나오지 않더군요. 거꾸로 말하면 장타자 죽이려면 아기자기한 골프장으로 데려가서 내기를 하시라는 말씀입니다.


 4. 금잔디 임에도 양잔디처럼 보이게 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하긴 서울 근교에 있는 명문 골프장들은 정말 관리는 잘하는거 같습니다.


 5. 경기도우미 교육이 잘 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묻는 말 외에는 거의 말은 안합니다. 2년전에 88CC 갔다가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접대자리였는데 이제 곧 하늘의 부름을 받을 누님들이 많아서 경우가 정말 없더군요. 경기도우미가 접대자에게 시시콜콜 그렇게 치치 말라고 해서 참느라 힘들었는데(88CC는 공짜로 갈일이 생겨도 가지 않을겁니다. 노캐디가 가능하면 몰라도요.), 남서울 CC는 경기도우미 매너가 철철 넘칩니다. 근본부터 교육이 잘 되어 있어서 편안한 골프 라운드가 가능합니다.


 남서울CC 골프코스 맛보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즐거운 라운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