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시 주시를 파악하여 3~5타 줄이는 팁

 뭐 '드라이버는 쇼고 퍼터는 돈이다.'는 골프내기계에 떠도는 말도 있듯이 퍼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210미터 내외의 드라이버샷도 한타고 1미터의 퍼팅도 한타인데 이상하게 드라이버보다 퍼터를 실수하면 좀 더 속이 쓰린 거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퍼터를 하실 때 3~5타를 줄이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라이보고 이런 건 못 알려 드립니다. 저도 잘 모르기 때문이죠. 그 외의 기술적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본인의 주시를 찾는 법을 알려 드린 적이 있습니다. 

 

 

왜 나의 골프 에이밍과 볼이 날아가는 방향은 틀리는가?

분명히 라운드 당일에 컨디션이 좋고, 스윙도 좋은 거 같은데 볼이 엉뚱한 곳으로 자주 가서 힘들 때가 있습니다. 동반자들은 땡겼느니, 힘이 들어 같다고 말을 하지만 분명 본인은 클럽을 휘두르는 것이 너무 잘..

inoks.tistory.com

 이 주시를 찾는 것이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등 롱아이언 등 긴 클럽에서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보통 1미터에서 20미터 이내의 퍼팅에서도 매우 중요한데요. 몇 가지만 써보는데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것과 살짝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따라해 보시고 별루인 거 같으면 잊어 버리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주시가 오른쪽이면 볼도 오른쪽 눈 아래에 놓는다.

 

 보통 수 많은 사람들, 특히나 미디어 레스너들이 퍼팅할 때는 볼의 위치는 왼쪽눈과 수직으로 놓는다고 합니다. 이는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틀린 말이기도 합니다. 서두에 말한 주시를 찾았는데 본인의 주시가 왼쪽눈이라면 퍼터를 할 때도 볼을 왼쪽눈 밑에 두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면 거꾸로 오른쪽 눈이 주시인데 볼을 왼쪽에 놓으면 볼의 방향이 미묘하게 틀어 집니다. 오른쪽 눈이 주시인 분들은 앞으로 퍼팅할 때 볼을 오른쪽 눈 밑에 두고 스트로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퍼터의 직진성이 달라집니다. 이 글만 읽으면 그냥 '웃기지 마라.'는 생각으로 넘어가게 되실 텐데요. 속는 셈 치고 해 보세요. 퍼터의 신세계가 열립니다. 

 

 2. 자를 대고 선을 긋는 것 처럼 에이밍을 해 줍니다. 

 

 우리가 학교 다닐 때, 자를 대고 줄을 그을 때, 숫자가 있는 면에 연필이나 샤프를 대고 줄을 그었습니다. 아래의 줄긋기.1 움짤처럼 말이죠.

줄긋기.1

 그런데 우리는 퍼터 에임을 할 때 99%가 아래와 같은 줄긋기.2 를 합니다.

줄긋기.2

  쌩뚱맞게 왠 줄긋기냐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요. 아래 움짤과 설명을 보시면 '아~아' 하실 겁니다.

 

일반적인 퍼터 에임

 위의 움짤은 우리가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하고 행하는 퍼팅 에이밍하는 방법입니다. 볼을 먼저 선을 맞추어 놓고 볼 뒤로 가서 퍼터를 거꾸로 잡고 샤프트의 센터라고 추정되는 부분을 골프공의 선과 오버랩 시키죠. 하지만 이런 방법은 여러분의 볼을 뜻하는 방향으로 굴러가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왤까요? 

 

 이유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샤프트를 들어서 정확히 골프공의 방향선과 샤프트의 중앙이 일직선으로 만나면 되는데요. 샤프트가 골프공의 방향선을 가리고 있어서 위의 사진의 2번째와 3번째처럼 샤프트가 틀어져서 에임을 해도 알길이 없습니다. 샤프트가 투명하지 않기 때문에 말이죠. 

 

 그럼 정확하게 에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제가 줄긋기.1 움짤을 열심히 만든 이유와 같습니다. 눈에 보이게 정확하게 에임을 하면 됩니다. 

 

 오른쪽눈이 주시인 사람은 왼쪽의 사진처럼 샤프트의 오른쪽 끝이 자의 눈금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골프공의 방향선과 맞춰주면 됩니다. 왼쪽눈이 주시인사람은 반대로 하시면 되겠죠. [이는 비단 퍼터 뿐만 아니라 모든 클럽에서 이런 방식으로 에임을 해주면 정밀도가 쭈~~~우욱 올라갑니다. 

 

3. 골프공을 놓을 때, 방향선은 주시인 쪽의 손으로 맞춘다.

 

 골프공 뒤에 마킹 후에 방향선을 홀컵에 맞출 때는 본인의 주시와 같은 손으로 선을 맞춥니다. 이 이야기는 더 길게 설명할 것도 그림을 찾아다 붙일 건더기도 없습니다. 오른눈이 주시인데 왼손으로 볼을 잡고 방향선을 맞추면 미묘하게 틀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반대의 상황도 같겠죠. 

 

 우선 본인의 주시를 찾으시고 그 다음에 위에 나열한 3가지를 쫓아서 해보시면 분명히 3~5타는 줄어 듭니다. 꼭 주시도 찾고 위에 드린 말씀 따라해 보시길 바래요.

본 블로그에선 사진, 움짤PC 우측 클릭, 스마트폰 2초 누르면 퍼갈 수 있습니다

이정은6 프로 갤러리 직촬 각종 클럽 스윙 모음 [스맛폰 사용자는 가로보기 추천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