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엘보 고치기 위해 운동하시는 분들께

 저는 몇 년전에 골프 엘보가 왔는데, 무식하게 진통제와 근육이완제 먹으면서 연습장도 평소대로 가고 1년에 골프랑운드를 30여회 정도 하다가, 젓가락질도 못하고 핸드폰을 3초이상 들고 있을 수도 없어서 2016년도 9월 4일 라운드를 마지막으로 골프채를 완전히 놓았습니다. 사실 골프 엘보도 갈비뼈 통증이나, 등짝 통증, 방아쇠 수지 처럼 지나면 낫는 아픔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군요. 

 

 이번 글에서는 분명히 골프 엘보로 고생을 하시면서 병원에는 당연히 다니실 거라 생각하고요. 병원 외에 운동으로 극복하려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운동을 그냥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보호대 없이 말이죠. 

 

보호대 없이 운동 하시면 계속 충격이 팔꿈치 쪽으로 간답니다. 많이 들으셨겠지만 골프 엘보가 오는 가장 큰 이유는 주위에서 말하는 폼이 좋지 않아서는 아닙니다. 볼을 쳤을 때, 피드백으로 충격이 클럽>손>팔꿈치 아래 팔(하박)>팔꿈치> 이두박근 및 삼두박근까지 올라오는데요. 이 때, 하박(=팔꿈치 아랫쪽 팔)에서 충격을 받아 줘야하는데 많은 연습을 하시는 분들은 충격을 받아 줄 수 있는 한계치 이상 운동을 많이해서 결국에는 팔꿈치로 충격이 많이 가게 되어서 골프 엘보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보호대가 어떤 것인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나이키 - 엘보보호대

 

아무 검색창에나 '엘보 보호대'라고 치면 수많은 제품이 나오는대요. 위와 같이 생긴 보호대를 추천 드립니다. 

 

엘보보호대 착용 모습

 

엘보보호대를 착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되는데요. 어떻게 엘보를 보호해 주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엘보를 보호하면서 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엘보보호대

 운동을 하면서 손을 타고 올라오는 충격들을 위의 사진처럼 팔꿈치까지 미치기 전에 엘보보호대가 차단해 줍니다. 그래서 저런 엘보보호대를 끼고 하박의 근력을 키워 주면서 몇달을 운동 하시면 운동할 때 충격을 강해진 하박의 근육들이 1차로 아주 많이 잡아 주면서 팔꿈치로 가는 충격을 최소화 하면서 골프엘보 치료 하는대도 큰 도움을 줍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하는 일이 종합건설사 본사에서 견적도 하고 클라이언트도 만나고 하는데요. 견적을 하기 위해서는 캐드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씁니다. 다른 것을 하면 괜찮은데, 이 캐드라는 프로그램으로 마우스를 많이 쓰면 엘보가 아파 옵니다. 이때 위에 말씁드린 엘보 보호대를 착용하면 통증이 아예 없는 것은 당연히 아니고요. 많이 줄어 듭니다. 대략 80%는 줄어 드는 느낌입니다. 저는 엘보로 골프채를 놓은지 벌써 2년 반이나 되었습니다. 선수도 아닌데 강제 은퇴가 될까봐 걱정이긴 하지만 좋아지겠지요. 

 

 엘보로 고통 받으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하려는 말은 여기서 끝입니다. 골프 엘보 치료를 위해 힘 내서 운동하시는 분들 꼭 엘보보호대를 착용하고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않그러면 골프 엘보가 잘 낫지도 않고 오히려 더 큰 부상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골프통증예방 및 마사지성능 탑재한-폼롤러

지난 포스팅에서 골프 실력을 늘리기 위한 폼롤러 사용법[골프실력에 도움되는 폼롤러 ]을 알아 봤는데, 그때는 좀 이야기가 제한적이었습니다. 폼롤러를 사용하면 골프 통증 예방, 마사지 효과 뿐만 아니라 근육..

inoks.tistory.com

 

 

골프로 인한 통증 피하기

안녕하세요. 순록입니다. 저는 구력 3년 6개월 차인 아마추어 골퍼입니다. 오늘은 골프 클럽을 처음 잡은 순간부터 겪어온 통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완전 초보 때는 손가락이 안 펴지고, 그다음에는 갈비뼈..

inoks.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