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로골프

 스윙 연습과 더불어 꾸준한 운동을 해야 좋은 골퍼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쉽지 않습니다. 골프 스윙 연습할 시간 자체도 부족하고, 가족과의 시간, 운동 시간을 내기 힘든 문제 때문에 어렵고, 하체운동, 허리운동, 복근운동, 악력 키우기, 팔의 힘 강화, 어깨 근력 강화 및 유연성 향상 등 너무 많아서 어렵고, 제일 어려운 것은 매우 힘이 든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골프를 잘 치기 위함과 동시에 건강을 위해 운동 한번 해보시길 권합니다. 


 딱 한가지 운동만 하시면 코어 근육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플랭크라는 동작인데요. 얼핏 보면 학교 다닐 때, 선생들이 주던 '기합'인 '업드려 뻗쳐'와 비슷합니다. 


 플랭크 동작은 100이면 99의 운동 강사들이 최고의 운동법 중에 하나로 운동입니다. 제목에는 당연히 저의 블로그와 맞도록 골프 실력 향상이 된다고 적었지만 그 외에도 실제 생활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유튜브 링크 동영상을 보시고 똑같은 자세로 10분까지만 도전해 보세요. 10분 동안 플랭크를 하실 수 있다면 어느 새 본인의 체형이 좋아지고, 전체적인 근력 향상 및 코어 근육들의 단단함으로 비거리와 방향성 둘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골프 엘보 완치 판정을 지난 달에 받긴 했는데, 아직 조금은 아픈 것이 남아 있어서 그냥 스쿼트나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여러분 뒤를 따라서 플랭크 운동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출처 : Amanda Cerny  - 마음 같아서는 제가 시연해 드리고 싶지만 골프 엘보 외에도 몸이 비루해서 위의 유투버를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10초 운동 - 10초 휴식 하시면서 몸이 버티는 정도로 하시면서 5~10초 단위로 시간을 늘려 가시기 바랍니다. 별거 아닌 거 같아도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운동 중에 하나 입니다. 영하의 온도에서 반팔 반바지를 입은 것처럼 온몸이 덜덜덜 떨리는 운동입니다. 2달 안에 10분 버티는 것을 목표 하시기 바랍니다. 


 톱니 바퀴 왼쪽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영어 자막이 나오고 오른쪽 설정에서 언어를 한글로 바꾸 실수 있습니다. 


플랭크플랭크 운동은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몸을 일자로만 유지 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시 말씀 드리지만 저래 뵈도, 매우 고강도 운동입니다.

 

 스쿼트,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철봉, 허리운동 등의 운동 모두를 합친 효과를 위의 플랭크 운동 하나로 끝낼 수 있습니다. 골프 굿샷을 위하여 꼭 10분 버티기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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