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잡이라 레슨영상도 제대로 못봐서 슬프다는 골퍼 님들께

250x250
728x90

 골프 라운드를 하다 보면 가끔 왼손잡이 골퍼님들을 만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하더군요. 분명 나를 비롯한 동반자들은 등이 도로를 보고 있는데, 왼손잡이 골퍼님들은 정면이 도로에 서 있는 나를 보게 되더군요. 그러나 이내 익숙해 지고 말죠. 그러다가 라운드가 끝이 나고 사우나 후에 밥을 먹으러 가면 왼손잡이 골퍼님들의 한숨 소리를 듣게 됩니다. 유튜브나 SBS골프, JTBC골프에는 99.9%의 레스너가 오른손잡이더라는 말을 하더군요.

 

 그도 그럴 것이 방송을 위한 카메라 세팅 및 스크린, 자동볼 공급 장치가 모두 오른손 잡이에 맞춰져 있으니까 말입니다. 

 

 그래서 그 왼손잡이 골퍼님은 영상을 보고 공부를 하고 싶은데, 자기를 위한 레슨은 없다고 한탄하고, 장비를 맞추고 싶어도 많지가 않아서 특주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장비는 어짜피 안타까운 현실(중고 매물도 없고, 시타를 해보고 장비를 사고 싶어도 힘들고)은 제가 바꿔 드릴 수 없으니 패스 하겠습니다. 

 

 다만 레슨은 왼손잡이 골퍼님들을 99.9% 모른 체 하는 것 모든 골프 레슨 영상은 간단하게 자신을 위한 영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21세기잖습니까~ 

 

 

 위의 영상은 작년 2017년도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1라운드 때 찍은 허미정 프로님의 드라이버 샷을 '곰플레이어(Gom Player)'에서 플레이 하는 것을 녹화 한 것 입니다. 뭐 특별한 것이 없다가~ 19초부터 오른손 잡이인 허미정 프로님의 스윙이 왼손잡이로 바뀌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뭐 대단한 한 것은 아니고요. 그냥 영상 좌우의 출력을 바꿔 준 것입니다. 

 

 어떠세요? 왼손잡이라고 공부 못할 이유가 전혀 없겠죠? 세상의 모든 골프레슨 영상 가져다가 출력을 좌.우를 바꿔 주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손잡이를 위한 레슨이 왼손잡이인 본인을 위한 영상으로 바뀝니다. 

 

 다만 조금은 어색하겠죠? 

 

 레스너는 분명히 오른손이라고 하는데 나는 왼손으로 받아 들여야 하니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맨 위에 말씀 드린 대로 저도 왼손잡이 골퍼는 처음에는 어색했습니다만 보다 보니 괜찮아 집니다. 오른손잡이 레슨을 보고 그것을 다시 왼손잡이용 골프 레슨으로 머리속에서 변환하는 것보다는 왼쪽, 오른쪽만 주의 하면 좋은 레슨을 전부 다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 하시죠~

 

 우선 이번 글에서는 플레이어 중에서 유명한 곰플레이어, 다음 카카오 팟플레이어에서 좌우 영상을 반전(mirroring) 시키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우 쉬우니 따라오세요. ^^. 핵 굿 레슨들이 왼손잡이 골퍼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ㅎㅎ.

 

1. 곰플레이어 [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 ]

곰플레이어 좌우 반전

 

곰플레이어 재생화면 위에서 

①.'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왼쪽과 같은 메뉴가 플로팅 됩니다.

②. 맨위에서 8번째 줄에 있는 영상으로 마우스를 살짝 가져가면 오른쪽으로 또 다른 메뉴가 플로팅 됩니다. 

③. 거기서 출력 좌우 반전'이라는 메뉴를 왼쪽 마우스 클릭 해주면 화면이 싹~하고 바뀝니다. 

 

곰플레이어 좌우 반전 움짤

위의 프로세스를 다시 움짤로 만들면 위와 같습니다. 화면 위 오른쪽 마우스 클릭>영상위로 마우스를 가져가서 뜨는 메뉴의 '출력 좌우 반전' 왼쪽 클릭 하면 됩니다.

 

2. 다음 카카오 '팟플레이어' [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 ]

팟플레이어

 

이번엔 팟 플레이어입니다. 곰플레이어에서 매카니즘은 대략 아셨을 테니 글만 보셔도 이해 하실 거라 봅니다. 

①. 마우스 오른쪽 클릭 첫번째 메뉴 플로팅 되면 위에서 8번째 줄 '영상' 클릭 

② . 두번째 메뉴 플로팅 되면 위에서 5번째 줄 '영상 처리' 클릭

③. 세번째 메뉴 플로팅 되면 위에서 2번째 줄의 '좌우 반전'을 클릭해 주면 훌륭하게 영상이 미러링 되어 플레이 됩니다. 

 혹시 컴퓨터에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가 설치 되어 있어도 메뉴는 비슷합니다. 오른쪽 클릭 후 뜨는 메뉴에서 영상 관련 찾으면 반드시 '영상 좌우 반전 또는 미러링'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볼수 있는 골프 레슨이 없어서 실력 향상을 못한다는 말 하기 없기요~ 홧팅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프로골퍼 라운드를 봐도 한층 더 재미있을 겁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