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골프레슨 동영상 다운로드

250x250
728x90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의 골프실력 향상을 위해 큰 도움을 주는 것 중에 하나는 미디어 프로 골퍼들의 골프스윙 레슨 동영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튜브로 골프레슨 스윙 동영상을 휴대전화로 보기에는 화면도 작고 데이터도 많이 잡아 먹고, 컴퓨터로 보자니 틈틈히 나오는 광고가 눈에 거슬릴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가끔 유투브에서 골프레슨 스윙 동영상을 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다가도 방법이 번잡스러워서 포기할 때가 많을 겁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유투브(YOUTUBE) 골프레슨 동영상을 손쉽게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해서 영구보관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쉬우니까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 주소의 동영상을 보고 밑에 설명을 보시면 쉬우실 겁니다.

 

 

 이 다운로드 방법은 인터넷익스플로러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져에서도 가능한 방법이 있지만 좀 복잡합니다. 일단 '알툴바'라는 인터넷익스플로러 서드파티를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알툴바'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페이지 - 알툴바다운

 

알툴바를 다운로드 하시면 인터넷익스플로러 메뉴 하부에 아래와 같은 툴바가 설치 됩니다.

 

알툴바 메뉴

 

 만약에 위와같이 툴바가 설치 되지 않으셨다면 걱정마시고, 도움말(H) 옆에 마우스를 가져가셔서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플로팅 창이 뜹니다. 그 창에서 ALToolbar를 왼쪽클릭 하신 후 '이 추가 기능을 사용하시겠습니까?'를 묻는 플로팅 창이 팝업되면 사용을 눌러 주시면 '알툴바'가 표시 될것입니다.

알툴바 메뉴 추가

 

 알툴바가 설치 되었다면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골프레슨 동영상이 있는 유투브 사이트를 갑니다. 저는 잘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게 'SBS골프' 유투브에서 레슨동영상을 다운 받아봤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먼저 보시면 이해하기 좋습니다.

 간략한 설명을 다시 드리자면 원하는 유투브 골프레슨 동영상 위에 마우스를 가져 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위에 'DOWN' 이라는 파란색 창이 뜹니다.

 

알툴바 유투브 동영상 다운

 

그 파란색 'DOWN'창을 왼쪽 클릭하시면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나옵니다. 폴더열기 왼쪽에 있는 '...'을 누르면 저장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지정해준 후에 바로 제일 하단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골프레슨 동영상 저장이 완료됩니다.

 

 

 

유투브 동영상 저장 설정

 

 마지막으로 경고문자가 나오는데 저작권에 대한 주의 사항입니다. 저도 당부 드리고 싶은 말입니다. 개인소장만 하시고 외부 사이트로 내보내서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꼭 개인소장원칙입니다. 아래 경고문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진행 완료 됩니다.

 

 

 

유투브 영상 저장

 

 자 이로써 '유투브 골프 레슨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좋은 레슨들 잘 보관하시면서 골프공부 열심히 하셔서 보다 더 좋은 스코어 내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위의 다운로드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재생되는 모든 유튜브 동영상에 적용됩니다.

 

 노파심에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다운한 동영상은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