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골프 채널 전체영상 한 번에 다운로드 받는 방법

250x250
728x90

 예전에 유튜브에서 좋은 골프 영상을 한 개씩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린 적이 있습니다. '유튜브 골프레슨 동영상 다운로드' 참조.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골프 채널에 있는 모든 동영상을 한 번에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노파심에 말씀 드리지만 이렇게 받는 동영상은 개인적인 용도로만 쓰시기 바랍니다. 재업로드 해서 저작권법에 걸리면 머리 아파 지십니다. 

 

 동영상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글로 읽으셔도 되고 바로 아래 링크 시킹 영상을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먼저 채널 전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가능하고요.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알툴바라는 앱을 먼저 깔아 줘야 합니다. 아무 검색창에서나 알툴바라고 쳐 넣으시고 최 상단에 나오는 공식사이트 또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가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알툴바 설치
어려운 것이 아니라서 간단히 프로세스만 움짤로 만들어 봤습니다.

 

 

 알툴바를 설치 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밑에 툴바가 생기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알툴바 메뉴

 

 이중에서 우리가 쓸 것은 캡처 라는 영역입니다. 먼저 캡처를 한번 눌러 보면 아래 와 같은 메뉴가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툴바 캡처 플로팅창

 

 그중에서도 하단에 있는 동영상 퍼가기' 명령어가 중요합니다. 잘 기억 하시고요. 다운로드 받을 유튜브 채널(저의 유튜브 채널 싱글로골프TV)로 가보겠습니다. 

 

싱글로골프 TV 유튜브 홈

 

 

 위와 같이 채널 홈이 나오는데요. 영상을 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상단의 홈버튼 옆의 동영상이라고 씌여진 링크를 클릭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동영상들의 썸네일이 나오는데요. 

 

유튜브 동영상 채널

 

한번에 30개씩 로드 됩니다. 그래서 밑으로 스크롤 하시면 추가 로드가 나오는데 이걸 누르시면 다른 동영상 30개가 나타나고요. 추가로드라는 버튼이 나오지 않을 때 까지 크릭을 해주면 

 

유튜브 동영상 채널

 

 위의 그림 처럼 추가로드라는 버튼이 없는 칸 까지 왔다면 그 골프 채널의 모든 동영상 썸네일을 로드 했다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 추가 로드를 계속 하냐면요. 컴퓨터에게 동영상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기 위해서 입니다. 한 화면에 로딩되는 썸네일이 있어야 그 경로를 따라서 동영상의 위치를 파악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동영상을 다 로드 했다면 아까 위에서 말씀 드린 알툴바 > 캡처 > 동영상 퍼가기를 눌러 줍니다. 

 

알툴바 > 캡쳐 > 동영상 퍼가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알툴바 편리한 동영상 다운로드

 여기서 중요한 것이 가만히 계시면 안되고요. 빨간색으로 밑 줄 친 '동영상 + 링크 검색'을 꼭 클릭해 주신 후에 적용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동영상의 링크 주소를 컴퓨터가 알아 챕니다.

 

 그렇게 '동영상 + 링크 검색'을 체크 후 적용을 누르면 아까와는 다르게 아래 처럼 동영상 목록이 뜹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을 찾는 동안에는 마우스로 다른 행동을 하시면 다운로드 창이 사라지니까 주의 해 주시고요. 대략 한개의 동영상을 찾는데 1초가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검색이 완료 되면 위의 그림 처럼 [검색완료] 검색된 동영상 : 115개'라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장 경로를 지정해 주시고, 전체 체크 후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알툴바 저장 하기

 

 경고 문구가 나와도 무시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 처럼 지정한 폴더로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매니저

 

저장이 완료 된 후에 저장 폴더로 가셔서 확인해 보시면 다운로드가 잘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은 영상이 좋은 점은 원본의 약 1/15로 압축을 해도 화질이 좋아서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다니기 쉽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골프채널의 모든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좋은 영상 스마트폰에 저장하셔서 테이터 걱정없이 마음껏 좋은 골프 레슨 또는 관련 영상을 많이 보시고, 골프 실력 팍팍 늘리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