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골프 동영상 다운 방법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TV에서 좋아하는 골프동영상을 본인의 PC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구글 크롬'이라는 브라우져에서 별도의 앱을 깔아야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읽고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1. 다운로드 전 준비과정(앱설치) 

[구글 크롬 브라우져에 구글 웹스토어에서 별도의 앱 'Flash Video Downloader' 을 설치'] 웹스토어 주소는 따로 링크는 걸어 드리겠습니다. 개념은 알아놓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구글크롬 설정 버튼

먼저 구글크롬 브라우져를 여시면 오른쪽 맨위에 빨간칸안의 주사위 3 같은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팝업 창이 뜹니다.

구글크롬 확장 프로그램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숫자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1. 주사위 3단추 2. 플로팅 창에서 도구 더보기 3. 작은 플로팅창에서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크롬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그럼 새로운 창이 뜨는데 맨아래 왼쪽에 위와 같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크롭 웹스토어

 그러면 위와 같이 'Chrome 웹 스토어'라는 새로운 창이 뜹니다. [링크 << 링크를 누르시면 위에까지의 과정을 생략하고 웹 스토어로 바로 넘어 갑니다.] 

1. 왼쪽 빨간 칸에 flash video downloader 이라고 치고 엔터를 누르면 오른쪽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2. 거기서 파란색 칸의 CHROME에 추가를 누릅니다.

그러면 앱 설치를 묻는 창이 중앙에 뜹니다.

flash video downloader

위의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주시면 다운로드를 위한 앱이 자동으로 구글 크롬에 추가 설치 됩니다. 

flash video downloader

 처음에 보셨던 주사위 3 처럼 생긴 버튼 왼쪽에 아래로 향한 화살표가 설치 되었다면 다운로드용 앱 설치는 끝났습니다. 이 FLASH VIDEO DOWNLOADER 앱만 구글 크롬에 깔려 있다면 동영상 다운로드는 참 쉽습니다.

2. 골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먼저 카카오 TV 홈페이지에 구글크롬으로 접속합니다. [링크]

카카오 tv

상단에 위와 같이 검색란이 있는데 저는 전인지 프로를 좋아해서 전인지라고 쳐봤습니다.

카카오tv 동영상 다운로드

 그럼 이렇게 전인지 프로 관련 동영상이 뜹니다. 그중에서 제일 첫번째를 임의대로 클릭해봤습니다. 그럼 재생창이 나오는데, MBC, KBS와 더불어 JTBC GOLF, SBS GOLF 등의 메이저 방송사의 카카오TV 채널은 15초동안 광고를 봐야 원하는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카카오tv 영상 저장

 15초의 광고를 다 봤다면 원하는 골프 관련 동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일시 정지 후에 아까 설치했던 앱의 아이콘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Found media'라고 해서 목록이 뜹니다. 2개가 나오는데 아래거는 저화질, 위에거는 고화질 입니다. 원하는 화질의 Download를 클릭하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티비 영상 다운로드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의 그림처럼 좌측 하단에 MP4라는 글씨와 골프 동영상의 이름이 뜹니다. 거기서 오른쪽 아래로 향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열기 또는 폴더 열기 옵션창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된 동영상은 내컴퓨터 > 다운로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는 열기 옵션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카카오TV 동영상 다운로드

 이렇게 잘 저장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TV는 메이져 방송사 채널은 15초의 광고를 무조건 봐야하는 폐단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유투브보다는 동영상의 양이 매우 부족합니다. 그래도 소장하고픈 영상이 카카오티비에 있을 때는 위와 같이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소장만 하셔야 합니다. 저작권법에 휘말리면 머리 아픕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