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의 골프 에이밍과 볼이 날아가는 방향은 틀리는가?

250x250
728x90

 분명히 라운드 당일에 컨디션이 좋고, 스윙도 좋은 거 같은데 볼이 엉뚱한 곳으로 자주 가서 힘들 때가 있습니다. 동반자들은 땡겼느니, 힘이 들어 같다고 말을 하지만 분명 본인은 클럽을 휘두르는 것이 너무 잘 되고 심지어 임팩트도 잘 되는데 매우 이상할 때는 내가 어느 쪽 눈을 감고 어느 쪽 눈을 뜨고 에이밍을 하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보통 오른손잡이 또는 왼손잡이가 있듯이 눈에도 오른쪽눈잡이, 왼쪽눈잡이가 있습니다. 

 

 오른쪽눈잡이(말이 이상한가요?)가 왼쪽 눈으로 에이밍을 하면 방향이 전혀 엉뚱한 곳으로 갈 확률이 높아 집니다. 반대로 왼쪽눈잡이가 오른쪽 눈으로 에이밍을 하면 방향이 달라질 확률이 높아 집니다. 

 

 본인의 주시만 잘 알고 주시로만 에이밍을 하신다면 골프 라운드시 타수 까먹지 않고 좋은 골프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시를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대요. 딱 한 가지만 알려 드릴테니 꼭 따라해 보시고 언제나 에이밍을 하실 때는 주시인 눈을 뜨고 비주시인 눈을 감고 하셔야 합니다.

 

천진반 기공포 쏘는 손동작

 

 드래골볼이라는 만화에서 천하제일 무도회 결승이 막바지에 달했을 때, 천진반이 손오공을 공격하기 위해 쓰는 기공포의 손동작입니다. 골프 이야기 하다가 만화가 나와서 좀 뜬금 없으실 텐데요. 중요합니다. 

 

 팔을 쭉 뻗 으신 후에 위의 만화의 왼쪽 위의 빨간색 부분의 손동작처럼 만드시고요. 만화책에 나오는대로 양쪽 눈으로 목표물을 봅니다. 대략 5~10M 거리에 있는 고정된 물체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가까운 물체를 보시면 사시처럼 눈이 되어서 않됩니다. 

 

 그렇게 목표물을 보신 다음에 한 쪽의 눈을 감아 봅니다. 그리고 또 한쪽 눈을 감아 봅니다. 그러면 뭔가 다른 것을 알게 되실 텐데요. 양쪽눈을 뜨고 볼 때랑 거의 같게 목표물이 손안에 들어 오는 눈은 딱 하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오른쪽이 주시인 분들은 양쪽눈을 뜨고 대상물을 봤을 때랑 오른쪽 눈으로만 봤을 때 거의 비슷하게 보이시고, 왼쪽눈만 뜨고 보시면 목표물은 보이지 않고 다른 부위가 보이게 됩니다.

 

 거꾸로 왼쪽눈이 주시인 분들은 오른쪽 눈을 감고 왼쪽 눈으로 보면 양쪽눈을 뜨고 볼 때와 비슷하게 목표물이 원형을 만든 손안에 보이시고요. 왼쪽눈을 감고 오른쪽 눈으로 목표물을 보시면 안보입니다. 

 

 지금 드린 말씀이 별거 아닌 것 같겠지만 여러분의 평생 골프 스코어를 좌우합니다. 72타를 치던 90타를 치던 100돌이던지 간에 모든 샷에서 에임을 하지 않는 일은 없습니다. 모든 골프 샷에서 에임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주시도 모르고 라운드를 한다면 잘 될리 만무 합니다. 또한 어떤 분은 왼쪽눈 한번, 오른쪽눈 한번 번갈아 가면서 뜨고 에임을 하는 경우도 있고, 드라이버는 오른쪽눈, 아이언은 왼쪽눈, 어프로치는 오른쪽 눈, 퍼터는 왼쪽눈 이런 식으로 에임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위험합니다. 

 

 여러분의 볼이 좌탄 우탄 종잡을 수 없는 것은 여러분의 스윙의 잘못이나, 힘이 들어 갔거나, 왼팔을 땡겼거나 등의 기술적인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먼저 기본 중에 기본인 주시를 위에 설명 드린대로 찾으시고 좋은 에이밍 및 스윙으로 좋은 스코어 내는 골프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에이밍을 하신 후에 타겟지점을 확인 하실 때도 가능하면 주시만 뜨고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양쪽눈으로 봐도 되지만 좀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보시려면 에이밍 했던 눈하고 어드레스 셋업 후에 확인하는 눈하고 같아야 시차가 덜 합니다. 

 

 

 

 시차가 생기는 이유는 사물을 3차원으로 보기 위함이니까, 왼쪽눈 오른쪽눈을 번갈아 봤을 때 보이는 눈이 있고 않보이는 눈이 있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3차원 카메라도 렌즈가 두 개 입니다. 후후. 

 

 그리고 주시 이야기가 나와서 여담인데요. 퍼터를 할 때 보통은 왼쪽 눈 밑에 볼이 오도록 하고 스트로크를 해야 좋은 퍼팅이 된다고 하는데요. 퍼터도 살짝 어퍼블로로 쳐야 롤이 좋은 것은 사실이라 일반적으로는 왼쪽 눈 밑에 볼을 위치 시키는 것이 좋긴 합니다만, 더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퍼터를 잘 하기 위해서는 주시 밑에 볼을 놓고 치는 것이 무조건 왼쪽 눈 밑에 볼을 위치 시키고 하는 퍼팅 보다더 잘 됩니다. 연습장 가셔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