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동영상을 움짤(=움직이는 사진, gif)로 만드는 방법

250x250
728x90

 이번 글에서는 골프실력을 키우는 직접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좋아 하는 프로 골퍼 또는 본인의 골프 스윙을 스마트폰에 넣고 다니면서 이미지 트레이닝 할 수 있는 움짤(=움직이는 사진=GIF그림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저의 글을 보시거나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보면 분명히 동영상 플레이어는 아닌데 아래의 이정은 6 프로의 드라이버 샷 처럼 소리는 나지 않지만 동영상만 저절로 움직이는 영상[=움짤]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정은 6 드라이버 움짤
이렇게 플레이어 없이도 혼자 무한 재생되는 동영상을 움짤, 즉, 움직이는 사진이라고 합니다.

 

 위와 같은 움짤은 2~3초 내외의 영상을 번거롭게 동영상 재생을 하지 않고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그림처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소리는 나지 않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위에 말씀 드린대로 골프 이미지 트레이닝 하기 좋습니다.  

 

이정은6 프로 드라이버 샷 움짤
이런 식으로 원하는 하나의 장면만 시간을 조절 하거나

 

이정은6 프로 드라이버 샷 움짤
이런 식으로 움짤을 슬로우로도 재생 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 편집하다 보니 정말 이정은 6 프로처럼 샷을 간절히 따라 하고 싶네요~

 

 우선은 고급적인 동영상 편집을 위해서 소니 베가스나 어도비 프리미어를 사용하면 좋지만 이런 움짤 만드는데 꼭 이런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따라 오세요.

 

 우선은 오른쪽의 앱을 링크 클릭 하시거나 검색하셔서 컴퓨터에 설치 해 줍니다. '곰플레이어'와 '꿀캠'을 설치 해 줍니다. 곰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데 동영상을 한 장 한 장의 사진처럼 출력을 해주는 역할을 해주고요. 꿀캠은 이런 낱개의 사진을 위의 이정은 6 프로의 드라이버 움짤 처럼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는 역할을 해 줍니다. 

 

  곰플레이어와 꿀캠으로 위의 움짤을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한 가지 영상에 대해 상식을 알려 드리면 우리가 흔히 보는 드라마나 영화는 초당 30장의 사진을 찍은 것을 이어 붙이면 1초의 영상이 탄생합니다. 고로 일반 사진을 움짤로 만들 때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서는 0.033초의 시간으로 만드시면 자연스러운 움짤 영상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잡지 기사처럼 캡쳐해서 설명 드리는 거보다 아마도 움짤 만들기 동영상을 여러번 보시는 것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편할 거라 생각해서 생략 하겠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좋아 하는 프로 골퍼의 스윙 또는 본인의 스윙을 움짤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딱 10분만 투자 하세요~ 양옆에 외제차가 주차되어 있는 상황에서 본인의 자동차를 후진으로 주차하는 것 보다 쉽습니다. 또한 동반자들한테 이런 '골프 스윙 움짤' 만들어서 깨톡으로 보내주면 아~주 좋아라 한답니다. 꼭 움짤 만들기 도전해서 익혀 보세요~

p.s - 이런 움짤은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하고요. 당연히 움직입니다. 후후.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