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골프 골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250x250
728x90

 2017년도만 해도 플래시로 재생되는 JTBC골프의 영상들은 어떠한 노력을 해도 다운로드가 불가 했습니다. 다만 JTBC골프측에서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하면 제한적으로 유튜브에서 JTBC골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것은 가능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운로드가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SBS [sbs골프 아닙니다'에서 레슨 및 KLPGA 영상을 매주 다운로드 받아서 편하게 보다가

 

 어제 JTBC골프의 간판 골프 레스너이자 저의 골프 스승님이신 '이지연 프로'님 레슨을 보려고 1년 유료 결재를 한후 문득 머리속에 '아 또 이지연 선생님의 레슨은 녹화 앱으로 녹화를 떠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다가...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에 플래시 다운로드 앱을 써봤는데요. OMG(오 마이 가드~) 되더군요. JTBC골프의 레슨이 다운로드가 되더란 말입니다. 전부는 아니고 대략 90%는 되는 거 같습니다. ^^. 그래서 여러분들과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사실 녹화 떠서 봐도 되긴 하는데요. 프로그램마다 들이는 시간이 아까운 것 보다 화질이 아쉬웠는데요. 우하하항. 그리고 정말 소장하고 싶은 골프 레슨 영상은 유튜브에 올리지도 않더군요.

 

 우선은 저의 스승님 이지연 프로님의 모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 보존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JTBC골프에서 좋아하던 프로그램 다운로드해서 두고두고 보시길 바라고요. 꼭 혼자만 보세요~ 저작권 있는 영상 함부로 밖으로 돌리면 크게 다친답니다.

 

1. PC에서 구글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합니다.

 

2. 'Chrome 웹스토어'로 이동 합니다. [링크]

 

3. 검색창에 'Flash Video Downloader'라고 친후 나타나는 앱을 깔아 줍니다. (그럼 구글크롬 창 우측 위에 아래와 같은 화살표가 생기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Flash Video Downloader
Flash Video Downloader icon

4. JTBC골프에 로그인 한 후 원하는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클릭해서 재생을 해주면 위의 화살표의 색이  아래와 같이 진한 하늘색으로 바뀝니다. 재생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준비가 되었다는 표시입니다. [화살표 색이 진한 하늘색으로 바뀌지 않으면 동영상 다운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Flash Video Downloader icon
Flash Video Downloader icon 동영상 다운로드 준비 완료 상태

5. 위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명이 나타납니다.[아무것도 뜨지 않으면 다운로드 불가합니다.]

Flash Video Downloader
Flash Video Downloader 실제 동영상 다운로드 팝업창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프로그램명 오른쪽에 파란 아이콘 속의 'START'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진행 되는데요. 원하는 컴퓨터 폴더를 지정하고 파일명을 타이핑 후 저장 하시면 되겠습니다. CD한장 분량(약 700MB) 다운 받는데 1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말로만 하면 알기 힘드실 수도 있어서 당연히 처음부터 끝까지 동영상으로 떴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고 JTBC골프의 영상들 잘 다운로드 받아서 골프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JTBC골프 골프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영상]

 

 

 

 

다시보기로 들어 갔는데 위 사진의 좌측처럼 바로 영상이 재생 되면 거의 100% 다운로드 가능하구요.

 

다운로드 불가능한 영상

 

 위의 사진 처럼 다시보기를 눌렀는데, 플레이어가 따로 뜨는 골프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번외로 SBS골프는 모든 동영상이 플레이어가 따로 떠서 골프 동영상 다운로드 불가합니다.) 또한 '전욱휴의 월드 그레이트 티쳐' 시리즈 같이 유료 결재를 하여야 볼수 있는 영상도 다운로드 불가능 합니다.

 

 저의 포스팅 때문에 갑자기 JTBC골프 측에서 다운로드를 다시 막지는 않겠지만 언제 막힐지 모르니 저는 내일 대체 휴일에 미친듯이 잘 준비를 하고 밤을 새서라도 저의 위대한 골프 스승님 이지연 프로님 영상을 싹쓸이 해서 다운로드 받아 놔야겠습니다. 후훗~

 

 음 아쉽게도 2015년도 부터 현재까지의 영상까지만 다운로드가 되는 거 같습니다. ㅜㅜ. 라이브레슨70같은 경우는 우리 선생님이 재작년 초반부터 출연해서 괜찮은데~요. 브런치 타임 시즌1이 아쉽네요. 그래도 열심히 다운 받아 봐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