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골프 클럽 임팩트 순간 동영상 슬로우 모음

250x250
728x90

 개인적으로는 프로 골퍼들의 스윙을 슬로우 비디오로 보는 것을 매우 싫어 합니다. 일단은 따라 할 수도 없고요. 실제로 2초 이내에 이루어 지는 스윙을 잘게 쪼개서 보면 나의 모든 골프 스윙이 부정 되어 지더군요. 사실 걷기를 할 때 양발이 11자가 되어 잘 걷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八字 걸음을 걷는 이도 있지만 일상생활을 위해 어디를 가거나 할 때, 두 가지의 걸음 다 큰 무리 없이 시간에 맞추거나 속도를 내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골프 스윙도 마찬가지로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백돌이던, 보기 플레이던, 싱글골퍼던지 간에 대전제는 같습니다. 백스윙 탑에서 피니시까지 한 번에 휘둘러야 하기에 슬로우 모션으로 1/100초, 1/000초 단위로 공부 하는 것을 꺼리는데요.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과연 내가 각각의 골프채로 골프공을 때리는 순간이 어떤 형태인지 궁금 하더군요. 그래서 곰곰히 아무리 생각해 봐도 답은 모른다 였습니다. 워낙에 스윙이 빨라서 임팩트 순간을 볼 수가 있어야 말이죠~ 심지어 퍼터 임팸트 순간도 어떤지 모르겠더군요. 그저 줏어 들은 풍문으로 드라이버는 올려 치고, 페어웨이 우드는 쓸어 치고, 롱아이언은 살찍 찍어 치지만 쓸어치는 느낌, 숏아이언은 눌러치는 느낌, 웻지는 바운스로 치고, 퍼터는 살짤 올려 쳐야 롤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과연 그런 것들이 실제로 어떤 모양인지는 도저히 머리속에 그려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약 일주일 정도 조합이 되는 모든 단어를 끼워 맞춰서 아래의 움짤(=움직이는 사진)들을 찾아 냈습니다. 실제로 찾아보니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러분들도 제가 찾은 각 골프클럽의 임팩트 순간을 머리에 잘 담아 놓으셨다가 실제 샷을 하실 때 이미지를 꺼내서 이런 임팩트 만큼은 움짤 처럼 해내시길 기원합니다. 매샷 마다 이런 임팩트 순간을 떠 올리면 분명히 보다 한 단계 올라간 골프를 하실 거라 믿습니다.

 

 따로 코멘트는 달지 않겠습니다.(요즘 영건들 표현으로 '할많하않(=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입니다.' 후후. 몇 번 보면 아 이렇게 맞는 구나 싶으실거고 이렇게 쳐야겠다는 생각이 마음속에 똻~ 하고 박히실겁니다. [아쉽게도 닥치는대로 찾고 다운받고 다시 틀어 보고 하다가 출처를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어딘가의 고마운 님들이 올려준 자료들입니다.]

 

 순서는 퍼터 > 웻지 > 숏아이언 > 롱아이언 > 페어웨이 우드 > 드라이버 > 벙커샷입니다. 

 

1. 퍼터 임팩트 순간

 

퍼터 임팩트 순간

 

2. 웻지 임팩트 순간

웻지 임팩트 순간

 

3. 숏아이언 임팩트 순간

숏 아이언 임팩트 순간

 

4. 롱아이언 임팩트 순간

롱아이언 임팩트 순간

 

5. 페어웨이 우드 임팩트 순간

페어웨이 우드 임팩트 순간

 

6. 드라이버 티샷 임팩트 순간

출처 : 트랙맨 드라이버 임팩트
출처 : 트랙맨 드라이버 임팩트

 

7. 벙커샷 임팩트 순간

벙커샷 임팩트 순간

좀 더 분발해서 라운드 시 각 상황별 슬로우 모션도 찾아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