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 골프 영상 PC 저장, 다운

250x250
728x90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TV에 떠돌아 다니는 골프 대회, 레슨, 선수 인터뷰 할 거 없이 네이버티비에 있는 모든 골프관련 동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번거로워도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오페라'고 하는 브라우져에서만 가능한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원래는 구글 크롬에서도 가능했는데 막혔습니다.) 우선 오페라 브라우저를 깔아 줍니다. [링크]


오페라 브라우저를 깔았으면 실행시켜 주세요. 오페라 확장기능 받기로 들어 갑니다. 찾기 귀찮으시니까 오른쪽 링크를 누르시면 됩나다.  [링크]에 방문하셔서 'FLASH VIDEO DOWNLOADER'라고 검색된 앱을 오페라에 추가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위와 같은 오페라 앱 스토어 화면으로 넘어 가는데요 우측 상단에 표시한 곳에 'FLASH VIDEO DOWNLOADER'라고 타이핑 후에 엔터를 누르시면 검색이 됩니다. 



검색 결과창에서 왼쪽 상단에 빨간 테두리안에 있는 것을 클릭해 주십시오. 그럼 실제로 설치하는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오른쪽 위에 초록색네모칸 안에 Opera에 추가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오른쪽 위쪽에 아래와 같은 화살표 버튼이 생깁니다.

저런 색일 때는 다운로드 받을 파일이 없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클릭을 해보시면


Nothing to download. Try to start playing video. 다운로드 받을 것이 없으니 다시 한번 찾아 보라고 나옵니다. 자 이제 네이버 TV 동영상을 긁어올 준비는 끝났습니다. 


 전 덤보 전인지 프로를 좋아해서 네이버 TV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영상을 다운 받으려고 클릭해서 들어 갔습니다.

이 때 아까 눌러봤던 아래로 된 화살표를 보시면 파란색으로 변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할 동영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그 화살표를 누르면 



 처음에 깔았을 때는 낫띵 어쩌구 저쩌구 하다가 이렇게 동영상이 있으니까 화살표를 누르니 여러개의 동영상이 뜹니다. 이때 헷갈려 하지 마시고요. 중간에 제일 처음 나타나는 MP4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TS파일이 화질이 더 좋습니다만 휴대폰에 넣고 다니면서 재생하면 버벅 거립니다. 제일 화질이 좋은 MP4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아래와 같이 잘 재생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 초기 세팅에는 동영상을 다운 받는 폴더가 다운로드 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 입니다. 나중에 바꾸실 수도 있지만 그냥 쓰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아쉽게도 제목은 무미건조하게 네이버TV입니다 편한대로 제목은 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이렇게 다운 받은 영상은 혼자만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데 영리 목적으로 올리시면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좋은 영상 많이 다운 받으시고 골프실력이 팍팍 향상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