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일자 날씨 확인법[기상청 동네예보]

 골프치러 다니면서 스코어가 잘 나오지 않는 것 보다 더 안타까운 상황이 있습니다. 

 2년전 저의 여름휴가와 대학 동기 및 선배들 년차내서 어렵게 태광CC 평일부킹을 예약 했습니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서 옷을 갈아입고 나왔는데, 비가오는 것입니다. 이때 의견이 분분해집니다. 어떤 이는 그냥 비 맞고 치자고 하고, 어떤 이는 집에 가자고 합니다. 나의 마음은 못먹어도(=스코어가 잘 나오지 않아도) 고인데 말입니다. 담배 한대 태우면서 옥신각신하다가 결국엔 컴백홈을 결정하고 모두 입맛을 쩝쩝 다시며, 환복하고 캐디백 찾아서 트렁크에 싣고 돌아서는 마음이 어찌나 그리 아프던지요.

태광cc

 그때야 뭐 휴가때문에 정한 일정이라 어쩔 수 없긴 했습니다만, 그 이후로는 날씨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일기예보를 예의 주시하며 부킹 날짜를 택일 했습니다. 어느날 부킹을 잡기 위해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2주 뒤의 날씨예보를 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2주뒤의 날씨 보는 페이지 찾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더군요. 어찌어찌 끙끙대며 찾아서 부킹을 했습니다만 무심코 지난 후에 한달뒤에 다시 기상청 홈페이지 들어가면 헤메기 일쑤여서 아예 휴대전화에 한번에 갈수 있는 링크를 걸어놓는 지경까지 가게 됐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기상청 홈페이지 첫화면 : 번잡스럽습니다.

 별거 아닙니다만 기상청 홈페이지 잘 보는 법을 또는 한번에 가는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날씨를 찾아 헤메어 보지 못한자는 알지 못합니다. 그 번잡함을...

당일포함 2일후까지의 날씨는 기상청동네예보 

1. 기상청 홈페이지 > 날씨 > 특보·예보 > (좌측메뉴 중간의) 동네예보 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일 복잡한 방법입니다.)

기상청 동네예보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기상청 동네예보'로 바로 연결됩니다.

2. 네이버 등의 포탈사이트에 기상청 동네예보라고 검색후 기상청 글씨 하단의 동네예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일 편한 방법입니다.

기상청

 그러나 중요한 것은 우리가 골프 부킹을 잡을 때는 최소 1주일~2주일 뒤의 날씨를 봐야 합니다. 이거도 찾기가 기상청 첫방문에서는 심히 어려웠습니다.

당일 ~ 10일이내의 날씨는 중기예보

기상청 홈페이지 > 날씨 > 특보·예보 > 육상예보 > 중기예보 > 상단 메뉴에서 원하는 지역 선택하시면 10일뒤까지 개략적인 날씨와 설명이 이어집니다. 중기예보링크 를 클릭해서 핸드폰에 저장하시길 권합니다. 

기상청 10일 예보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10일 중기예보'로 연결됩니다.

10일이후 ~ 30일이내의 날씨는 찍어야 됩니다.

아쉽게도 11일째부터는 자세한 예보는 불가능한거 같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 날씨 > 특보·예보 > 육상예보 > 1개월전망(=장기예보)에 들어가셔서 위의 메뉴 세가지 (요약 및 날씨전망 : 지역별확률예보 : 전국확률분포도) 를 보시고 택일 하셔야 합니다. 

기상청 장기예보

 현상황에서 날씨를 유추해보면 비가 대체적으로 덜 올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10월이라는 점과 2주차부터 (주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음이라고 나오니 일단 믿고 골프부킹을 잡아야겠습니다. 

 위의 3가지의 기상청 날씨예보를 잘 저장해놓으셨다가, 100%는 아니지만 최대한 비오는 날 부킹 잡는 일을 피하시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밑에 다시 링크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기상청 동네예보 : 2일 이내 날씨확인 ( 네예보 )

2. 기상청 중기예보 : 10일 이내 날씨확인 ( 기예보 )

3. 기상청 장기예보 : 10일후~30일 날씨 ( 기예보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