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치기(=얼리익스텐션) 방지 하는 스윙 방법

250x250
728x90

 골프 스윙을 하면서 많은 것이 중요한데요.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것은 파스춰(=척추각도)를 어드레스 때와 임팩트 시에 거의 같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척추각도를 유지해야 일관된 볼을 칠 수 있죠. 그런데 골프라는 운동을 하다보면 비거리에 대한 욕심, 레슨 없이 독학 골프, 복근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배치기(=얼리 익스텐션)을 하는 골퍼들이 있습니다. 배치기를 해도 볼만 잘 날아갈 정도로 익숙해 진다면 좋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고요. 배치기로 인한 볼 스트라이킹 지점이 볼 위로 올라 가서 볼이 잘 뜨지 않고, 클럽 페이스가 열려서 볼 스트라이킹이 되어 심한 슬라이스가 나는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배치기를 손 쉽게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사실 배치기는 스윙의 기술 적인 문제도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복근의 근력이 허리보다 약해서 힘을 쓸 때 더 많은 힘을 내는 허리근육으로 복근이 딸려 가는 것이라고 이해 하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 그럼 참 간단하게 배치기를 방지 할 수 있는 방법이 도출 되네요.. 

 

 복근운동을 해서 근력을 키우셔서 허리근육의 힘과 팽팽할 정도로 운동,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라고 말하면 욕 한 바가지 먹겠죠? 궁극적으로는 복근을 키우시는 것은 당연히 추천드립니다만 지금 당장에 배치기를 방지 하는 방법은 이렇게 복근을 키우는 것 말고 참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좀 바쁘시더라도 위의 동영상을 봐주세요. 2019년도에 KLPGA 하나은행금융 챔피언십 2라운드에 갤러리로 가서 직접 촬영한 프로 골퍼들의 아이언 티샷 영상인데요. 그냥 올린 것은 아니고 어드레스시 힙 쪽에 수직선을 긋고, 머리에 맞 닿는 수평선을 그어 봤습니다. 일단은 이 두개의 선에 집중하면서 선수들의 아이언 및 하이브리드 클럽 스윙을 봐주세요~

 

 자 동영상의 수직선과 수평선에 집중하면서 선수들 샷을 보셨는데, 여러분은 어떤 것이 눈에 띄게 보이셨나요? 

 

 저에게는 아래와 같이 

 

사진1, 대니얼 강 선수 아이언 티샷 셋업 자세

 

 임패트 시에

 

대니얼 강 선수 아이언 티샷 임팩트 직 후

 

 1. 셋업 자세 때 보다 임팩트시에 머리가 수직선 위로 올라가는 선수가 없다는 것 한 가지와...

 

 2. 위의 다니엘 강 선수의 사진 처럼 임팩트 시에 고개가 셋업 때 보다 10Cm 이상 내려가는 선수들이 꽤 있다는 것입니다. 

 

 배치기가 심하신 분들의 다운 스윙 때 한 가지만 생각해 보세요...

 

 고개를 인사하듯이 살짝만 숙여 보세요. 절대로 배치기 않하게 됩니다. 

 

 좀 허무하실 수도 있는데요. 하나은행금융 챔피언십에 다녀 온 뒤로 영상 편집을 하면서 느끼고 실제로 연습을 해봤을 때 즉시~ 강력하게 배치기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운 스윙 때 인사 꼭 해 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