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골프아카데미 레슨 다운로드 받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신나송 프로, 함순웅 프로, 고덕호 프로, 김영 프로 등 미디어 골프 레슨에서 독보적인 프로 레스너들이 포진해 있는 'SBS골프아카데미' 레슨 프로그램에서 골프레슨을 다운로드 받아서 본인의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SBS골프아카데미 레슨 다운로드 받는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안되고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져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져가 안 깔린 분들은 오른쪽 링크 들어 가셔서 깔고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져 다운로드 링크]

 

 2. 그리고 크롬 브라우져의 확장앱 'Flash Downloader All'이라는 것을 깔아 줘야 합니다. 방법은 '구글웹스토어'를 검색 하시거나 오른쪽 링크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 갑니다. [구글 웹스토어 링크]

 

 3. 구글 웹스토어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구글 웹스토어

 

 구글 웹스토어 사이트의 왼쪽 상단에 보시면 스토어 검색이라고 있는데요.

구글 웹스토어 검색창

검색란에 'flash downloader all'이라고 타이핑 후에 엔터를 눌러 줍니다. 

 

Flash Downloader - all video

 

최상단에 위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 앱이 검색이 되는데요. 오른쪽에 'Chrome 에 추가'를 클릭 해주고 팝업 되는 창에서

Flash Downloader - all video 설치

 flash downloader - all video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앱이 자동으로 설치 되고

 

Flash Downloader - all video 설치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져 우측 상단에 추가됨이라고 뜨고요. 아래로 향하고 있는 검정색 화살표가 뜹니다. 이것이 SBS골프아카데미를 다운 받게 해줄 소중한 아이콘입니다.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SBS골프아카데미가 있는 사이트로 가야 하는데요.

 

2019년 10월 02일 추가사항 - SBS골프 아카데미나 경기를 다운로드 받는 곳이 SBS홈페이지에서 SBS골프 홈페이지로 바뀌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셨던 분들이나 처음 오시는 분들은 꼭 위의 과정은 거치시고요. 아래 내용도 그대로 써도 되지만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어쩌면 동영상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이때 주의 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SBS골프로 가시면 안되고요. SBS 홈페이지로 가셔야 합니다

 

 SBS 홈페이지로 들어 가시면 상단에 스포츠 클릭 > 골프 > 중간에 SBS골프아카데미 클릭 합니다. 아래 움짤 처럼 말이죠.

 

SBS홈페이지

 

 위와 같이 SBS홈페이지를 통해서 SBS 골프 아카데미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분류로 나눠 놨는데요. 저는 신나송 프로의 레슨을 받아 보겠습니다. 

 

SBS골프아카데미 홈페이지

 

 위와 같이 강사별 레슨으로 들어가서 신나송 프로를 클릭하면 나송 프로의 레슨만 쭉 뜨는데요. 그냥 편하게 맨위의 왼쪽 레슨을 받아 보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 가면

 

광고

안타깝게도 광고를 봐야 합니다. 15초 짜리고요. 그 광고의 바다를 지나면 드디어 레슨이 진행 되는데요. 

신나송프로

 

 이렇게 다운로드 받기를 원하는 레슨이 있는 페이지까지 왔다면, 먼저 깔아 놓은 'Flash Downloader'가 빛을 발할 때입니다. 처음에 깔때는 검은색이었던 화살표가 영상이 있는 곳으로 오니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 화살표로 바뀌고 숫자도 써집니다. 이때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flash downloader 다운로드

 

잠깐 설명을 드리면 두 개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처음에 강제로 본 광고와 두번째로 신나송 프로의 레슨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시간의 순서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광고가 기억이 됩니다. 밑에 있는 22000311944k.mp4라고 되어 있는 것이 레슨인데요. 딱 봐도 파일의 크기가 161.2MB라서 큰 용량이 레슨인것을 알 수 있고요.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는 다운로드 버튼입니다. 꾹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뜹니다. 

 

저장하기 창

 

 저는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골프레슨 다운로드

 이렇게 영상이 바탕화면에 깔린 것을 확인 할 수 있고요. 더블 클릭하면 재생이 잘 됩니다. 원래 레슨이 스트리밍 되던 SBS골프아카데미 화면과 시간을 맞춰보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영상 재생

재생이 잘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언제나 골프 잘 치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 아마추어 골퍼분들, 좋은 영상 많이 다운 받으셔서 올 시즌에 더욱 더 스코어를 줄이고, 동반자들의 돈 많이 따는 황금 돼지띠의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