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로골프

 제가 만으로 구력 13개월차 때 형님들과 360도 CC를 갔습니다. 왠만하면 스코어가 잘 안나와도 스윙이 별루여도 지적을 잘 하지 않으시던 동반자 형님들 3분이 모두 지적을 하는 겁니다. '8字 스윙을 하고 있어~.'라고요. 이 무렵에는 저의 스윙을 공부하기 위해서 매 홀마다 티샷 동영상을 찍었는데요. 집에 와서 보니 가관이더군요.

 

팔자 스윙(측면)
움짤1. 八字 스윙(측면)
움짤2. 八字 스윙(정면)
움짤2. 八字 스윙(정면)

 

 위의 움짤 2개중에서 특히 아래 움짤2.를 보시면 테이크 백때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이 될 때, 샤프트가 타겟의 반대방향을 바라 보는 것이 일반적인데, 저는 타겟 반대 방향에서 45도를 더 돌아 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것이 일정하기만 하다면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만, 매번 백스윙의 위치가 달라져서 좌탄, 우탄 요즘 말로 와이파이를 그립니다.  

 

 짐 퓨릭처럼 테이크백이 밖으로 빠졌다가 다운스윙 때는 인에서 아웃으로 치는 것은 상관이 없는데, 저는 테이크 백 때 안으로 들어왔다가 다운스윙 시에는 밖으로 덮어치는 아웃투인 스윙을 하더군요. 테이크백 시 클럽이 안으로 들어오는 가장 큰 이유는 손목을 돌려서 그렇습니다. 

 

 혼자서는 고칠 수 없어서 JTBC골프의 레스너 이지연 프로님에게 레슨을 받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백스윙시 테이크백을 잘 해야지 일관된 골프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백스윙 시작 때 손목이 오른쪽으로 돌아 가시는 분들 아래 이정은6 프로의 테이크백을 참조 하시면 좋은 테이크 백으로 인한 좋은 백스윙 포지션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정면 움짤
움짤3.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정면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정면
움짤4.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정면+우측면
움짤5.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측면+살짝 배면
움짤5.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측면+살짝 배면
움짤6.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우측 배면
움짤5.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측면+살짝 배면
움짤7. 이정은 6 프로 아이언샷 배면

 

 위의 움잘은 작년에 '크리스 F&C 챔피언십' 3라운드 갤러리 가서 이정은 6 프로만 쫓아다니면서 찍은 아이언 영상을 움짤[=움직이는 사진]로 만든 것인데요. 테이크백만 슬로우를 걸었습니다. 다섯개의 움짤을 보시니 어떤 것이 느껴 지십니까? 

 

 보통 미디어 골프 레스너들이 말하는 좋은 테이크백의 방법은 클럽헤드 먼저 움직이고 그립을 잡은 손 어깨가 움직여야 한다고 말을 합니다만, 이정은 6 프로의 아이언 샷을 계속 보고 있노라니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하게 될 때 까지는 그저 어깨만 돌려서 클럽이 딸려 오게 하는 테이크 백이 좋은 테이크 백이라고 보여 집니다.

 

 음. 뭔가 좀 쉽게 포스팅을 한 기분이 들기는 합니다만, 제가 드릴 좋은 테이크 백을 하기 위한 방법은 이게 전부 입니다. 올 겨울에 어깨로만 클럽을 끌고 가는 테이크 백을 연습 하셔서 2019시즌에 일관된 골프 스윙으로 좋은 스코어를 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