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 자가 확인으로 일관성 있는 굿샷 날리는 방법

250x250
728x90

 골프를 하면서 제일 힘든 것이 아마도 언제나 일관된 샷을 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프로골퍼들이야 뭐 어릴 때부터 스파르타 식으로 배워서 실수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샷을 하지만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은 레슨을 받아도 한 두 세달, 연습장에 가도 언제나 독고다이로 혼자 외로이 연습을 하기에 본인의 샷을 봐줄 사람이 없어서 더욱 더 일관된 샷을 하기 힘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독고다이로 혼자 연습을 해고, 실제로 필드에 나가서도 좋은 샷을 위한 드릴을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너무 간단해요.

 

고개를 돌려서 백스윙 확인
움짤 1. 고개 돌려 백스윙 확인
움짤1. 보충
위의 움짤을 스탑 없이 보면 이런 느낌이겠네요.

 

 네. 위의 움짤[=움직이는 사진] 을 보면 간단합니다. 남이 확인 안해주면 내가 하면 되는 겁니다. 연습으로 백스윙 시 고개를 돌려서 본인의 백스윙 탑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왜 백스윙 탑을 확인 하는가? 에 대한 의문이 드실 텐데요. 

 

 백스윙 탑은 육상으로 따지면 스타트 지점이기 때문입니다. 백스윙에서부터 다운스윙 및 팔로우스로, 피니시 이것이 실제 골프 스윙의 전부 입니다. 

 

 어드레스를 취하는 이유는 어드벤티지 입니다. 좋은 백스윙 탑을 만들라고 주는 단계 인거죠. 백스윙만 위의 움짤 처럼 확인해서 같은 위치를 지키기만 하면 언제나 비슷한 구질과 거리를 보낼 수 있는 일관성이 생기게 됩니다. 여러분도 한번 꼭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잘난 척 글을 썼는데요. 이상하게 연습스윙과 실제 스윙이 달라집니다. 

 

실제 스윙
움짤2. 실제스윙

 

 위의 움짤2. 는 움짤1.의 연습스윙 직후 에이밍 후에 실제 샷을 한겁니다. 연습스윙보다 백스윙 이 더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보통 생각하시는 것보다 백스윙의 경우 한 단계가 더 커지게 됩니다.

 

 움짤2. 처럼 백스윙을 하겠다고 생각하시면 오버 스윙이 되고, 움짤 1만큼 스윙을 하겠다 싶으면 움짤2.처럼 지면과 샤프트가 수평이 되는 백스윙 포지션이 나오게 됩니다. 

 

 실제로 풀스윙을 하고 싶으시면 백스윙은 3/4 쿼터 스윙만 한다고 생각하시고요. 

 

3/4 쿼터 스윙을 하고 싶으시다면 1/2 하프 스윙을 한다고 생각하고 실제 샷을 하시면 원하는 샷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생각은 샷을 하면서 테이크 백 때 하는 것이 아니고요. 백스윙의 전단계인 어드레스 때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보태면 짧은 순간이지만 백스윙 탑에서는 임팩트를 생각하면 좀더 좋은 볼스트라이킹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덮어치시는 분들은 백스윙 탑에서 인투아웃 스윙만 생각하시고 임팩트를 하면 풀성구질이 살짝 펴지면서 스트레이트성 구질로 바뀌어 집니다.

 

 훅인 많이 나시는 분들은 백스윙 탑에서 볼을 오른쪽으로 보내겠다는 생각을 하시면 오른손이 클럽을 조금 덜 감게 되어 볼이 조금 더 오른쪽으로 오게 됩니다. 

 

 인간의 머리는 대단해서 어지간한 일은 생각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꼭 기억하셔야 할 것은 골프 샷에서 전단계에서 마음을 먹어야 그렇게 된답니다. 왜냐하면 골프할 때 우리의 스윙은 프로만큼은 아니어도 되게 빠르기 때문입니다. 후후. 

 

 그래서 골프 샷을 할 때는 세 가지만 전단계에서 생각하면 좀더 안정되고 좋은 볼을 칠 수 있는데요.

 

1. 어드레스 때, 조금 작은 크기의 백스윙을 생각해서 그 보다 좀더 커지는 스윙을 하시는 것이고요.

 

2. 백스윙 탑에서 볼스트라이킹을 어떻게 할지를 생각하고요.

 

3. 볼이 맞기전에 오른팔을 쭉 뻗는 동작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그런데 좀 어렵습니다. 너무 빠른 단계라서 말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의 머리도 생각보다 빠르다는 것 잊지 마시고 세 세가지 기억하셔서 연습장에서 볼을 쳐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하~ 이럴 겁니다.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