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발쪽 내리막 경사 어프로치 필살기[한설희 프로 핵대박 레슨]

250x250
728x90

 예전에 제가 알고 있던 그린 주변에서 왼발이 살짝 심한 내리막 경사지에서의 어프로치 비법을 알려 드린 적이 있습니다. [ 왼발이 낮은 경사지에서의 짧은 어프로치 비법 - 이전글 ] 그런데 이 때는 아무리 자료를 찾아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을 수 없어서 되도 않는 그림으로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왼발 내리막에서의 어프로치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나름 열심히 그린 '왼발 내리막 어프로치'필살기 샷 그림입니다. ^^.

 

 어제 유튜브에서 골프 레슨 영상의 바다를 항해 하다가 위의 상황에서 제가 썼던 글과 똑 같은 레슨을 발견했습니다. 업로드 날짜도 지난 주더군요~. JTBC골프에서 방영하는 '필드레슨포유(Field Lesson For You)'라는 프로그램에서 한설희 프로님이 일반인 레슨을 해주면서 위의 허접한 그림과 똑 같은 레슨을 하더라고요~. (역시 아마추어 레벨의 기술들은 프로골퍼들은 모두 섭렵하고 있는데, 잘 안알려 주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이전 글에 붙여 넣기에는 아까워서~ 너무도 요긴한 '왼발쪽 경사지 어프로치 필살기'이기에 다시 한번 한설희 프로님의 유튜브 상의 레슨 링크와 살짝 요점만 움짤(=움직이는 사진)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런 상황이 한 라운드 동안 자주 오는 것은 아니지만, 어쩌다 한번 찾아오면 위의 그림 및 한설희 프로님의 레슨 참고 하셔서 기가 막힌 어프로치로 홀컵에 붙여 보시기 바랍니다. 

 

왼발 내리막 경사지 필살기 어프로치
[출처 : JTBC 골프]
왼발 내리막 경사지 필살기 어프로치
클로즈업

 

 물론 모든 분들에게 위의 방법으로 어프로치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골퍼 처럼 어깨를 경사면에 맞추고 볼을 중앙에 놓고 좋은 어프로치를 하시는 분들은 본인 스타일 대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보통 홀컵을 지나치는 타핑성 볼을 많이 치실 거라 보는데요. 이런 분들이 요긴하게 써먹으면 좋은 왼발 내리막 어프로치 비법입니다. 

 

 될까? 말까? 고민 마시고 일단 따라 해보셔요~

 

 날씨가 좋네요. 라운드 가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아래는 한설희 프로님의 레슨 유튜브 링크 영상입니다.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eV98shGtQks

 

[출처 : JTBC골프 공식 유튜브 채널]

관련글 ※ JTBC골프 골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대박 사건]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