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퍼팅 잘하기 위한 드릴

 드라이버는 쇼고, 퍼팅은 돈이라는 말 이제는 지겹습니다. 누군 퍼팅 잘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이 어딨겠습니까? 잘하고 싶지만, 먹고 살다보니 연습을 위한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고, 연습장에 갈 기회도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막상 마음먹고 집에서 잠깐이라도 퍼팅 연습을 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퍼팅을 잘하기 위해서 고안된 방법들이 많습니다만, 방 또는 거실에서 골프공을 굴리면 또로로록 하는 소리가 아랫집에 층간소음으로 다가섭니다.(분쟁의 불꽃씨앗이죠.)


 또한 간만에 시간 내서 연습장에서 퍼터를 연습하자니 샷 연습 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기타 기술적인 문제로 집안에서 퍼팅 연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하기 쉬운 퍼팅 잘하기 위한 드릴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꼭 한번이 아니라 매일 10분씩만 꾸준히 집에서 따라해 보시면 금새 퍼팅으로 스코어 몇타는 낮추실수 있을겁니다. 


1. 퍼팅시 왼손목에 골프공 끼우기 - 저도 레슨 받으면서 했던 퍼팅연습드릴인데 왼쪽 팔목의 움직임을 억제 시켜서(사실 왼팔목이 경직됩니다.) 일관된 퍼팅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볼을 때리면 좋지만 볼 없이 빈 스트로크만으로도 퍼팅 능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단, 재미 없습니다.)


신나송 프로 퍼팅 드릴


[출처 : SBS골프 아카데미, 신나송 프로 레슨에서]


2. 동전 두개 쌓아놓고 맨위의 동전만 퍼터로 쳐내기 -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드릴입니다. 처음에는 오백원자리 동전 두개를 겹쳐서 쌓습니다. 퍼터를 들고 어드레스를 한후에, 임팩트시에 위에 있는 동전만 쳐내는 드릴 입니다. 최고의 퍼팅드릴이지만 단점은 최고로 짜증이 납니다.


 위의 동전을 퍼터의 리딩엣지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쳐내야 하는데, 잘 맞추기가 어려워서 짜증이 천장을 뚫고 나갈 수도 있는 드릴입니다만, 집에서 하기에는 제일 집중력을 높이고, 실제 볼을 롤링이 좋게 만드는 최상의 퍼터 드릴입니다. 


퍼터로 동전치기 드릴


[출처 : SBS골프 아카데미, 신나송 프로 레슨에서]


동전치는 드릴은 바닥을 많이 찍을 수 있으니 수건이나 퍼팅매트위에서 하시는 게 좋고요, 짜증 주의입니다. 


3. 보조도구 이용 - 원래 일본에서 만든건데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삼각선생'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보조도구 입니다. 말 그대로 삼각형으로 생겼는데 팔목 사이에 끼워서 팔목의 긴장을 유지 해주는 용품입니다.


삼각선생


 이 도구의 장점은 퍼팅을 위한 적당한 긴장감 뿐만 아니라 실제 아이언 드라이버 샷을 할때 삼각형에서 오른팔이 떨어지면 자신의 스윙이 잘 못된 길로 가고 있음을 알게 해주는 용품입니다. 집안에서는 사진처럼 끼우고 퍼터를 천천히 빈 스트로크 하시면 되고요. 여건만 된다면 당연히 볼을 치면 좋습니다. 


그러나 돈을 쓰기 좀 아까우시다면 우리 생활의 동반자 싸구려 옷걸이를 양쪽 팔뚝에 끼우고 퍼트 스트로크 연습하면 좋습니다.


4. 맨손으로 하는 퍼팅 드릴도 있습니다 - 어드레스 취한 상태에서 양손을 깍지 끼우고 어깨만 흔들어서 팔을 좌우로 스트로크 해주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깍지 끼운 스트로크의 장점은 도구가 없어서 감각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특히 양쪽 겨드랑이에 유지되는 긴장감을 그 어떤 퍼팅 드릴보다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감각을 머리에 새겨 놓으시면 좋은 퍼팅이 가능해 질겁니다. 


5. 스윙스틱을 이용한 스트로크 드릴 - 퍼트 어드레스 상태에서 스윙스틱을 퍼터 헤드에 올리고 한쪽 끝을 본인의 명치에 된 되에 스트로크 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드릴은 스윙의 크기가 같아서 정확한 퍼터의 스트로크 궤도를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알게 해줍니다. 


스윙스틱을 이용한 퍼팅 드릴


[출처 : SBS골프, 김재은 프로 레슨 중]


 이상으로 5가지 정도 집에서 할 수 있는 퍼팅 드릴을 알려 드렸습니다. 


 모두 단 한가지의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드럽게 재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골프 한타 줄이려면 가볍게 티비 보시면서라도 가볍게 하루 10분 마음에 드는 방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꼭, 스코어 퍼팅에서 줄어들게 해준답니다. 저는 4번 깎지 끼고 하는 드릴을 강력 추천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