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프레지던트 컵

250x250
728x90

 ▶내노라하는 PGA 프로골퍼들의 스타워즈격인 골프대회인 2017 프레지던트컵(President Cup) 이 개최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5년도에는 우리나라에서 열렸던 대회이기도 합니다. 미국현지시간으로 2017년 9월 28일(목)부터 10월01일(일) 까지 개최됩니다. 프레지던트 컵이 개최되는 나라는 미국이며 대회의 장소는 Liberty National Golf Club이라고 합니다. 금년 대회에는 기쁘게도 올해 PGA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1승을 올린 한국인 프로골퍼인 김시우 프로가 연합국적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은 플레이로 쭉쭉 뻗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출전선수로는 

미국팀에 더스틴 존슨, 조단 스피어, 저스틴 토마스, 리키 파울러, 필 미케슨 등이 포진되어 있고, 

국제연합팀인 인터네셔널 팀에는 제이슨 데이, 아담 스콧, 김시우 프로 등이 있습니다.

2017 프레지던트 컵 참가선수

 미국시간으로 9월 28일에 개막하여 앞으로 3일의 대회가 남아 있습니다. 마침 황금연휴이니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챙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중계는 SBS GOLF에서 생방송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중계시간은 한국시간으로 

둘째날 : 09월 30일(토) - 00시 30분, 셋째날 : 09월 30일(일) - 22시 30분, 마지막날 : 10월 01일 - 01시 00분에 생중계 됩니다. 

▶프레지던트컵이란?

 라이더컵을 본 따서 만든 골프 대회입니다. 미국팀 VS 인터네셔널팀(비유럽인 골퍼-라이더컵이 있기 때문에 영국선수 등의 유럽선수는 참가하지 않습니다.)의 대항전으로 치루어지는데 라이더컵과 대회년도가 겹치지 않도록 매 2년마다 열립니다. 2015년도 대회는 한국에서 치뤄져서 최경주 프로가 단장을 맡고 한국프로골퍼들도 출전을 했는데 그 이전에는 아시아 선수들 자체가 출전하지 못했고 금번 2017년도 대회도 김시우 프로가 유일한 아시아 선수입니다. 

 출전선수는 각 12명이고, 경기방식은 첫째날 포섬매치 6경기, 둘째날 포볼매치 6경기, 셋째날 포섬과 포볼로 각 5경기, 마지막날은 출전하는 선수 모두가 1:1의 싱글 매치플레이로 12경기가 치뤄집니다. 승부에 사용되는 점수는 경기 1승당 1점, 비기면 0.5점, 지면 0점을 획득하여 최종 라운드 이후 승점이 높은 팀이 우승합니다. 

 팀을 어떻게 구성하는가? 싱글매치 순서를 어떻게 정하는가에 따라서 승패가 많이 바뀌는 경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이거 우즈 선수가 재기에 성공하여 이런 국제대회나 일반 PGA에서 한번 정도는 우승하고 은퇴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잠시후 2시간 뒤부터 둘째날 포볼매치가 진행되겠습니다.

포볼매치란? 2인 1조가 한팀이 되어, 각각 개인 플레이를 하지만 해달홀에서 스코어가 좋은 선수의 점수를 사용하며, 스코어가 나쁜 선수의 점수는 버리는 게임 방식입니다.

포섬매치란? 감팀의 2인이 한조가 됩니다. 그러나 각팀당 볼을 한개로 치며 번갈아 치게 됩니다. 한팀에 A와 B의 선수가 있을 때, 파4홀에서 라운드를 하면 A가 드라이버를 치면, B가 세컨샷을 쳐서 온그린 했다면, 다시 A가 1번째 퍼팅, (첫펏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B가 퍼팅 홀인 아웃 하는 등의 방식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