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잘 치기 위한 머리의 움직임

 골프를 치면서 드라이버 비거리와는 또 다르게 프로 골퍼를 따라 하고 싶은 것 중에 하나가 아마도 머리를 고정하고 볼 스트라이킹 후 머리가 볼을 따라 돌아 가는 것 일겁니다. 머리를 볼 뒤에 두고 치는 샷 너무나 멋지죠.


이정은6 프로 드라이버 팔로우 스로 장면

 

 위의 이정은 6 프로는 볼 스트라이킹 후 스윙의 힘이 최대가 되는 팔이 펴지기 직전까지도 티에 올려 놓은 볼이 있는 곳을 응시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단 이정은 6 프로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프로 선수들이 이런 식으로 임팩트 순간 볼이 보이던 보이지 않던간에 비슷한 임팩트 후에 머리와 눈을 티를 응시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위의 골프 스윙의 정석이라고도 불리우는 이정은 6 프로 처럼 고개를 고정하는 방법은 알려 드릴 수가 없습니다. 


 사실 우리가 빠르면 이십대 후반이나 삼심대 중반에 골프를 시작하고 대부분은 과장급 이상은 되어야 골프를 치기 시작합니다.(먹고 사는 게 빡빡하니까요.) 그러면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이 프로골퍼를 따라 할 수 없는 것이 몇 가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볼 임팩트 후에 머리를 볼을 보는듯한 머리를 움직이지 않는 샷을 하는 것과 볼 임팩트시 골반이 타겟 대비 좌측으로 45도 회전하면서 하체리드에 의한 클럽을 던지 는 방법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모두 거의 모든 아마추어에게는 쓸 데 없는 기술들입니다. 괜히 고개를 움직이지 않으려 한다면 푸쉬볼이 발생해서 골프볼은 하염없이 우측으로만 갑니다. 


 그렇다고 대안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박인비 프로를 따라하는 스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박인비 프로 드라이버 스윙 움짤


 박인비 프로 잘 아시죠? 얼마나 대단한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대단한 선수죠. 보통 아마츄어 골퍼 들이 박인비 프로가 백스윙 탑에서 코킹을 별루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지적 아닌 지적을 많이 하는 것을 들을 수 있는데요. 백스윙 때 모자른 코킹의 양을 다운스윙시 팔이 떨어질 때 관성의 힘으로 팔과 손목이 90도의 각도를 이루게 하는 리코킹을 매우 잘 합니다. 그 리코킹 덕에 LPGA에서의 장타자들을 꺾고 명예의 전당까지 들어가는 어마어마한 선수가 되었는데요. 


 코킹외에도 박인비 프로는 스윙에 있어서 독특한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아래의 확대 움짤을 보시면요. 


박인비 프로 드라이버 스윙 움짤


 클럽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이 될 때, 인비 프로는 볼을 보는 것이 아니라 벌써 얼굴이 벌써 타겟 방향으로 반은 돌아가 있다는 것입니다. 볼 스트라이킹 하는 순간에는 머리가 타겟쪽으로 돌아가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유연성이 부족해서 고개를 먼저 돌려 놓으면 상체가 잘 돌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닌 가 싶습니다.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도 위의 박인비 프로 움짤처럼 머리를 돌려서 체중 이동도 잘 되고 스윙도 시원하게 쭉 돌리시는 것이 골프를 잘 치기 위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심쩍어 하실 까봐 움짤 하나만 더 올려보겠습니다. 

LPGA CAREER MONEY[출처 : LPGA 공식 홈페이지]


 LPGA에서 한 획을 긋고 은퇴한 아직까지도 CAREER MONEY 상금액수 $22,573,192 로 1위를 차지 하고 있는 아니카 소렌스탐 누님의 스윙도 박인비 프로와 거의 같습니다. 생애 상금 순위 6위에는 박인비 프로가 올라와 있네요. 자랑스럽습니다. 


아니카 소렌스탐 아이언샷 스윙


 대선수였던 아니카 소렌스탐 선수도 클럽샤프트가 지면과 평행이 되면 박인비 프로와 마찬가지로 고개가 벌써 45도 돌아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자는 볼을 안보고 어떻게 임팩트를 하냐고 하시겠지만 사실 볼을 보고 있어도 볼은 절대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언으로 풀스윙을 하면 보통 클럽 스피드가 70~80mph(시속 100km~110km)고 볼은 시속 160~180km로 날아 갑니다. 볼 임팩트 순간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어려운 선택일 수도 있는데요. 슬라이스 나서 고민이신분들, 체중이동이 잘 안되시는 분들, 볼 탄도를 높이고 싶으신 분들 모두 한번 쯤은 따라해 보셔도 좋은 골프 스윙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고개를 돌리며 임팩트 하는 샷을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효과가 있으시다면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1. 연습스윙 및 실제스윙시 고개를 돌린 후 임팩트를 하는 방법

2. 연습스윙만 고개를 돌린 후 임팩트를 하고, 실제 스윙시 본인의 스윙을 하는 방법

이 있는데요. 당연히 저는 1번을 추천 드립니다. 


 여러분의 골프 스코어가 달라질 것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