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의 위너스캠프-5회 [벙커샷 레슨 with 김효주 프로]

250x250
728x90

 2017년도 핫식스 이정은 6 프로와 함께 대활약을 했던 김지현 프로가 겨울 동안 외국에서 전지 훈련을 하는 동안 코오롱 'WAAC'에서 제작 지원을 하고 SBS골프에서 제작을 한 김지현의 위너스캠프에 김 프로님이 선생님으로 등장합니다. 이번 5회에서는 벙커샷 레슨인데요. 어시스트 레스너로 또 다른 엄청난 선생님 김효주 프로가 함께 나와서 2가지의 벙커샷 레슨을 해줍니다. 대세 현역 프로 골퍼님들의 레슨 꼭 보시고, 벙신(=벙커의 신)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김지현 프로 [출처 : SBS골프, 아 김프로님 아우라가 e쁘네요~]


[레슨 내용은 동영상 링크 밑에 전부 타이핑 할 테니 영상 한번 먼저 보시고 읽어 보시면 더 머리에 쏙쏙 들어 오실 겁니다. 



[출처 : 왁(WAAC) 유튜브 공식채널 - winner's camp - bunker shot lesson]


레슨 전문 타이핑


[카트 위]

김효주 : 너무 이쁘게 나오는 거 아냐?

김지현 : 보이지도 않으면서..

김효주 : 보여

김지현 : 난 안보여

김효주 : 난 보여. 아 카메라 앵글 진짜 잘 잡아주네

김지현 : 팔이 짧아서 더 뻗어야 겠다.

김효주 : 이렇게?


[인터뷰]

김지현 : 워낙 효주가 장점이 많은 아이기 때문에 진짜 배울 점이 많거든요. 그런 부분에서 어 효주한테 많이 배우고 그 만큼 저도 효주한테 알려 주고


[다시 카트 위]

김효주 : 언니가 레슨하는 촬연하는 걸 처음 보는데 너무 잘해가지고 좀 많이 놀랐네 

김지현 : 왜 그러세요?

김효주 : 왜 존대말 하세요? 반말 하세요?

김지현 : 방송이잖아요~

김효주 : 아 방송 아니에요 이건 우리끼리 그냥 노는거에요

김지현 : 그런 너는 반말~ 원래 평소에 반말 하던 사람이 존대말 하네?

김효주 : 계속 반말 했다가 언니가 존대말 하니까 존대말 하는거지. 않 그래요? 여러분? 마지막까지 잘 촬영할 수 있도록 이 동생 든든한 효주가 응원하겠습니다.

김지현 : 넌 언제? 언제 출연해?

김효주 : 저는 우승을 하고 나서 출연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오늘의 레슨 주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벙커샷


[골프대회 중계 화면]

아나운서 : 비가 세차게 내리던 상황에서 멋진 벙커샷을 만들어 내는 김지현 프로. 위기를 기회로 변화시키는 벙커샷 레슨이 지금 시작 됩니다.


[벙커 위]

김지현 : 우선 아마추어 분들이 벙커를 되게 어려워 하시는데, 오히려 반대로 더 어 쉬워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 왜냐하면 공을 정확히 맞추는 게 아니고 오히려 뒷땅을 쳐서 보내는 거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생각을 하시고 하시면 좀 편하실텐데요.


 첫번째로 벙커샷을 하실 때 제일 주의할 점은 어드레스에요 어드레스. 어드레스 할 때, 보통 기본 샷하듯이 어드레스를 하시면 안되고요. 조금 더 넓게 스탠스를 벌리시고 그 다음에 좀 많이 앉는다는 느낌으로 하셔야 되요. 이제 그 이유는 그래야 공을 띄우려면 우선 자세가 되게 낮춰져 있어야 되거든요 손목도 그렇고 손목 각도 이렇게 펴져 있는게 아니고 조금 약간 거의 약간 이렇게 많이 꺾여 있는 다는 느낌으로 하셔야 공이 좀 높게 뜰 수 있거든요.


 이제 그러니까 어드레스 때, 이제 공 위치는 어 중앙에서 조금 차라리 왼쪽에 놓는 게 좀 더 좋구요. 그리고 체중 이동을 되게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왼쪽에 둬야 할지 오른쪽에 둬야 될지를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 어 그렇게 왼쪽에 놓고 오른쪽에 놓는 거 보다는 중앙에 놓는다는 느낌으로 하시는 게 제일 좋을 거 같고요. 백스윙 드실 때 많이 바깥쪽으로 드실려고 많이 하세요. 그러면 더 깎여 맞아서 더 미스가 나고 탑핑도 많이 나고 하거든요.

 

 그러니까 오히려 바깥쪽으로 드는 거 보다 안으로 스윙하듯이 드시면 공을 조금 더 쉽게 띄울 수가 있고 쉽게 탈출 할수가 있습니다. 


 어 우선 젖어 있을 때는 이제 밀도가 되게 높아져서 모래가 되게 조금 무거 젖어서 무거워져 있어요. 이제 그러면 어 다른 거 생각하실 필요 없고, 기본 벙커샷 보다는 거리가 많이 나가요. 이제 그렇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벙커샷 기본 하실 때 만약에 어 헤드 페이스를 열 때, 많이 눕히신다면 젖어 있는 벙커샷은 살짝만 오픈을 하세요. 살짝 오픈을 하시고, 어드레스는 똑 같이 서시고, 이제 너무 스윙을 크게 하려고 하면 미스가 많이 나니까, 미스가 나기도 하고, 공이 멀리 나가니까, 스윙을 조금 줄이고 코킹을 많이 줄인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시면 조금 더 쉽게 탈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 김지현 프로가 알려주는 벙커샷 노하우 알아 볼까요? 먼저 넓고 낮게 스탠스 자세를 잡는데요. 이 때 체중은 중앙에 두고 자연스럽게 콘트롤 스윙하면 OK. 젖은 벙커에서는 스피드가 빨라지니 거리 조절에 주의 하세요.


어시스트 레슨 김효주 프로
아나운서 : 정확한 거리감과 밸런스를 자랑하는 숏게임의 여왕 오늘의 어시스트맨은 환상의 벙커샷을 만들어 내는 김효주 프로 입니다.
김지현 : 플롭샷과 벙커샷을 되게 잘하는 선수에요. 알려달라고 제가 많이 해요. 그래서 투자를 했죠. 제가. 헤헤.
아나운서 : 프로들도 감탄해 마지 않는 김효주 프로의 벙커샷 알아 볼까요? 

[벙커위] (김지현 프로 벙커샷, 김효주 프로 뒤에서 지켜본다.]
김지현 : 많이 좋아지지 않았어?
김효주 : 옛날에 비하면 진짜 많이 좋아졌어. 어우. 메이져 퀸은 달라~
김지현 : 좀 더 스핀 멕이는 방법 좀 알려 줘봐
김효주 : 나는 벙커할 때, 헤드를 좀 핸드 퍼스트를 하잖아. 골프는 근데 나는 벙커할 때 좀 오른쪽에 온다는 느낌. 근데 언니는 약간 일자.
김지현 : 나는 바로지
김효주 : 언니 스타일은 바로고, 나는 좀 이쪽(오른쪽)으로 많이 오고, 체중이 약간 왼쪽에 디뎌 놓고 치고, 그리고 손목을 바로 그냥 이런 느낌으로 
김지현 : 헤드 먼저?
김효주 : 헤드 먼저 이렇게, 그리고 피니시 때 나는 몸을 바로 돌려, 그러면 탄도가 뜨면서~ 크하~ 봤지? 이렇게..
김지현 : 잘 해. 역시 벙신이야 벙신. 벙커의 신~
김효주 : 크흡, 고마워 발음 좀 조심해 주고 고마워. 근데 칭찬인데 칭찬같지가 않단 말이지.  
김지현 : 이렇게 좀 해주고?
김효주 : 연습 때는 좀 과해도 되니까 한번 해봐도 될거 같애
김지현 : 이렇게?
김효주 : 어. 괜찮은데~ 외국 선수들이 숏게임이 워낙 좋아가지고, 눈으로 봤거든 내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물어볼 수 없어 가지고, 근데 거의 다 벙커나 러프에서 스핀 멕이고 싶을 때, 다 손이 오른쪽으로 많이 오더라고..
김지현 : 그런거를 있으면 미리 있으면 빨리빨리 나한테 알려줘야지~ 혼자만 아니?
김효주 : 에이 메이저 퀸인데, 어떻게 건방지게...
김지현 : 조금 더 뒤에 두고 그 다음에 바로 들으라고? 이렇게?
김효주 : 조금 더 멀리 서도 되지 않을까? 조금만.
김지현 : 이렇게? (샷) 공이 확실히 뜨네?
김효주 : 완전 좋지?
김지현 : 어..
김효주 : 이렇게 막 
김지현 : 뭐야?
김효주 : 나도 사실 눈으로 배운 거라서 
김지현 : 어 잘 되는데
김효주 : 전문가처럼 설명은 잘 못하는데
김지현 : 야매야? 야매야? 하핳하
김효주 : 좀 언어선택을 잘 했으면 좋겠어
PD : 방송에 적합한 언어를 써 주세요.
김지현 : 하핳하하하핳. 앞으로도 그런 거 있으면 잘 좀 줘
김효주 : 전화 할께.미국에서
김지현 : 전화 하고, 동영상 보내 알았지?
김효주 : 동영상 찍지는 못하겠어 그래도 창피하잖아 같은 선수인데..

(김지현 벙커샷)
김효주 : 어 볼 진짜 좋다..
김지현 : 오 엄청 잘했어.
김효주 : 앞으로 선생님이라고 불러 주세요 (악수 하면 끝)
김지현 : 레슨 끝. 끝.

아나운서 : 김효주 프로의 벙커샷은 먼저 어드레스시에 손은 오른쪽 체중은 살짝 왼쪽에 두며 손목을 활용해 가볍게 스윙하는 것이 핵심이라네요. 잊지 마세요. 당신도 벙커의 신이 될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