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더퀸즈 개요 및 1R 스코어(& 2라운드 조편성)

250x250
728x90

 2017년 제 3회를 맞는 대륙별 프로골퍼들의 매치 플레이인 '더퀸즈 presented by 코와' 대회 첫째 날 12.01(금)에 포볼매치에서 KLPGA팀이 전승을 거둬 승점 8점으로 1위로 끝마쳤습니다. 포볼 매치는 2일 1조로 매치 플레이를 하는 것인데요. 각 팀원이 본인의 볼로 홀 아웃을 해서 제일 좋은 성적을 낸 팀원의 점수로 홀의 승부를 내는 것입니다. 포볼 매치의 묘미는 한 명은 안정적인 플레이를 해주고 나머지 한 명은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서 홀별 매치를 승리로 이끄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1인이 무조건 공격을 하는 것이 아니고 티샷의 상황을 봐서 결정을 합니다. 


더 퀸즈 코와 1라운드 성적표


 올해 KLPGA의 대세 오지현 프로와 고진영 프로팀이 전설의 프로골퍼 케리웹 선수와 한나 그린 선수를 꺾었습니다. 물론 케리웹 선수가 나이는 있지만 통산 41승을 일궈낸 우상과도 같은 존재일 텐데, 전혀 기죽지 않고 오 프로와 고 프로 오늘의 1승을 일궈 냈습니다. 이들에게 승리 외에도 골프계에서 존경하는 선수와의 경기에서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을거라고 봅니다. 


 또한 올해 KLPGA의 대상, 상금왕, 27경기중 20경기 탑10에 드는 등 사상 초유의 6관왕을 차지한 최고의 선수 이정은 프로와 배선우 프로가 한팀을 이뤄 멜리 부스 및 올라피아 크리스틴도티 선수를 4&3으로 이겼습니다. 


 김혜림 프로와 김지현 프로는 3&1, 올해 JLPGA에서 3승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김하늘 프로는 평생 나오기도 힘든 홀인원을 한 대회에서 2번이나 해낸 정말 골프에 물이 오른 팀 주장 김하늘 프로와 김지현 2프로 (이름으로도 재밌습니다. 김지현 프로 & 김지현 2 프로 동성 동명 2인이 나란히 한국 대표로 참여 했고 성은 다르지만 오지현 프로도 함께 합니다.) 가 일본 프로 골퍼인 미스즈 나리타 프로 및 마미코 히가 프로를 1UP으로 이겼습니다. 


더퀸즈 2016


 내일(2일)은 1:1로 겨루는 싱글 매치가 진행 되고, 모래 (3일)은 포섬매치(포볼매치와는 다르게 볼 하나로 같은 조 2명이 번갈아 골을 치는 방식입니다. 파4로 예를 들자면 A:티샷, B:세컨샷, A:퍼터, B:퍼터 홀아웃 의 게임 방식입니다.) 포섬매치는 내가 실수하면 상대방에게도 타격이 오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는데요. 눈빛만 봐도 마음이 잘 맞는 선수끼리 한팀을 하면 좋은 결과 낼거 같습니다. 


 더퀸즈 첫날은 KLPGA 팀이 4전 전승으로 8점, 4전 2승 1무인 JLPGA팀이 5점, LET는 4전 1승 3패로 2점, ALPG는 1무 3패로 1점으로 경기를 맞췄습니다. 


 금일 KLPGA팀이 전승을 했지만 2일에 걸린 배점이 18점, 3일에 8점이 남아 있어 뒤집히는 상황도 충분히 나올 수 있으니 날이 춥지만 태극 낭자들 조금 더 힘내서 상금 싹쓸이 하고 오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한국에서는 본 대회 중계가 없었지만 내일하고 모래는 SBS골프에서 위성 생중계를 합니다. 

2라운드는 12시~15시, 3라운드는 11시~14시 입니다. 직접 갈수는 없지만 각 대륙의 프로골퍼들의 좋은 게임 보시면서 태극 낭자들 많이 응원해 주세요.


2017 더퀸즈 presented 코와 개요


 대회일정 및 방식

2017년 12월 01일(포볼매치)

12월 02일(싱글매치)

12월 03일(포섬매치)

 대회장소

일본 미요시컨트리클럽 

 스폰서

마이니치 방송 

 총상금

1억엔 

 갤러리 티켓

현장구매 1일-2천엔, 2~3일-3천엔 

 골프중계

SBS GOLF

1R - 중계 없음

2R - 12:00 ~ 15:00

3R - 11:00 ~ 14:00

 참가팀 및 선수 명단

KLPGA -  고진영, 김하늘, 김지현, 김지현2, 김해림, 배선우, 오지현, 이정은 6, 김자영 2


JLPGA(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 - Ritsuko Tyu, Lala Anai, Yukari Nishiyama, Momoko Ueda, Misuzu Narita, Mamiko Higa, Ai Suzuki, Fumika Kawagishi


ALPG(호주여자프로골프협회) - Karrie Webb, Hannah Green, Katherine Kirk, Whitney Hilier, Stacey Peters, Cathryn Bristow, Sarah Jane Smith, Sarah Kemp


LET(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 - Felicity Johnson, Lee-Anne Pace, Carly Booth, Olafia Kristinsdottir, Holly Clyburn, Florentyna Parker, Melissa Reid, Annabel Dimmock


 더퀸즈는 KLPGA, JLPGA(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 LET(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 ALPG(호주여자프로골프협회) 총 4개 여성 프로골프 투어 선수들이 참여하여 포섬매치, 싱글매치, 포볼매치를 치뤄 승점이 높은 팀이 우승합니다. 2015년 첫대회는 JLPGA가 우승했고, 2회는 KLPGA팀이 우승했는데요. 금일 성적으로 보면 개인적으로는 KLPGA팀이 낙승할 거라 봅니다. 


아래는 12월 2일 더퀸즈 2조 조편성 및 티오프 시간표입니다. 


더퀸즈 2라운드 조편성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