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로골프

 2017년도 핫식스 이정은 6 프로와 함께 대활약을 했던 김지현 프로가 겨울 동안 외국에서 전지 훈련을 하는 동안 코오롱 'WAAC'에서 제작 지원을 하고 SBS골프에서 제작을 한 김지현의 위너스캠프에 김 프로님이 선생님으로 등장합니다. 이번 5회에서는 벙커샷 레슨인데요. 어시스트 레스너로 또 다른 엄청난 선생님 김효주 프로가 함께 나와서 2가지의 벙커샷 레슨을 해줍니다. 대세 현역 프로 골퍼님들의 레슨 꼭 보시고, 벙신(=벙커의 신)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김지현 프로 [출처 : SBS골프, 아 김프로님 아우라가 e쁘네요~]


[레슨 내용은 동영상 링크 밑에 전부 타이핑 할 테니 영상 한번 먼저 보시고 읽어 보시면 더 머리에 쏙쏙 들어 오실 겁니다. 



[출처 : 왁(WAAC) 유튜브 공식채널 - winner's camp - bunker shot lesson]


레슨 전문 타이핑


[카트 위]

김효주 : 너무 이쁘게 나오는 거 아냐?

김지현 : 보이지도 않으면서..

김효주 : 보여

김지현 : 난 안보여

김효주 : 난 보여. 아 카메라 앵글 진짜 잘 잡아주네

김지현 : 팔이 짧아서 더 뻗어야 겠다.

김효주 : 이렇게?


[인터뷰]

김지현 : 워낙 효주가 장점이 많은 아이기 때문에 진짜 배울 점이 많거든요. 그런 부분에서 어 효주한테 많이 배우고 그 만큼 저도 효주한테 알려 주고


[다시 카트 위]

김효주 : 언니가 레슨하는 촬연하는 걸 처음 보는데 너무 잘해가지고 좀 많이 놀랐네 

김지현 : 왜 그러세요?

김효주 : 왜 존대말 하세요? 반말 하세요?

김지현 : 방송이잖아요~

김효주 : 아 방송 아니에요 이건 우리끼리 그냥 노는거에요

김지현 : 그런 너는 반말~ 원래 평소에 반말 하던 사람이 존대말 하네?

김효주 : 계속 반말 했다가 언니가 존대말 하니까 존대말 하는거지. 않 그래요? 여러분? 마지막까지 잘 촬영할 수 있도록 이 동생 든든한 효주가 응원하겠습니다.

김지현 : 넌 언제? 언제 출연해?

김효주 : 저는 우승을 하고 나서 출연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오늘의 레슨 주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벙커샷


[골프대회 중계 화면]

아나운서 : 비가 세차게 내리던 상황에서 멋진 벙커샷을 만들어 내는 김지현 프로. 위기를 기회로 변화시키는 벙커샷 레슨이 지금 시작 됩니다.


[벙커 위]

김지현 : 우선 아마추어 분들이 벙커를 되게 어려워 하시는데, 오히려 반대로 더 어 쉬워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 왜냐하면 공을 정확히 맞추는 게 아니고 오히려 뒷땅을 쳐서 보내는 거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생각을 하시고 하시면 좀 편하실텐데요.


 첫번째로 벙커샷을 하실 때 제일 주의할 점은 어드레스에요 어드레스. 어드레스 할 때, 보통 기본 샷하듯이 어드레스를 하시면 안되고요. 조금 더 넓게 스탠스를 벌리시고 그 다음에 좀 많이 앉는다는 느낌으로 하셔야 되요. 이제 그 이유는 그래야 공을 띄우려면 우선 자세가 되게 낮춰져 있어야 되거든요 손목도 그렇고 손목 각도 이렇게 펴져 있는게 아니고 조금 약간 거의 약간 이렇게 많이 꺾여 있는 다는 느낌으로 하셔야 공이 좀 높게 뜰 수 있거든요.


 이제 그러니까 어드레스 때, 이제 공 위치는 어 중앙에서 조금 차라리 왼쪽에 놓는 게 좀 더 좋구요. 그리고 체중 이동을 되게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왼쪽에 둬야 할지 오른쪽에 둬야 될지를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 어 그렇게 왼쪽에 놓고 오른쪽에 놓는 거 보다는 중앙에 놓는다는 느낌으로 하시는 게 제일 좋을 거 같고요. 백스윙 드실 때 많이 바깥쪽으로 드실려고 많이 하세요. 그러면 더 깎여 맞아서 더 미스가 나고 탑핑도 많이 나고 하거든요.

 

 그러니까 오히려 바깥쪽으로 드는 거 보다 안으로 스윙하듯이 드시면 공을 조금 더 쉽게 띄울 수가 있고 쉽게 탈출 할수가 있습니다. 


 어 우선 젖어 있을 때는 이제 밀도가 되게 높아져서 모래가 되게 조금 무거 젖어서 무거워져 있어요. 이제 그러면 어 다른 거 생각하실 필요 없고, 기본 벙커샷 보다는 거리가 많이 나가요. 이제 그렇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벙커샷 기본 하실 때 만약에 어 헤드 페이스를 열 때, 많이 눕히신다면 젖어 있는 벙커샷은 살짝만 오픈을 하세요. 살짝 오픈을 하시고, 어드레스는 똑 같이 서시고, 이제 너무 스윙을 크게 하려고 하면 미스가 많이 나니까, 미스가 나기도 하고, 공이 멀리 나가니까, 스윙을 조금 줄이고 코킹을 많이 줄인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시면 조금 더 쉽게 탈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 김지현 프로가 알려주는 벙커샷 노하우 알아 볼까요? 먼저 넓고 낮게 스탠스 자세를 잡는데요. 이 때 체중은 중앙에 두고 자연스럽게 콘트롤 스윙하면 OK. 젖은 벙커에서는 스피드가 빨라지니 거리 조절에 주의 하세요.


어시스트 레슨 김효주 프로
아나운서 : 정확한 거리감과 밸런스를 자랑하는 숏게임의 여왕 오늘의 어시스트맨은 환상의 벙커샷을 만들어 내는 김효주 프로 입니다.
김지현 : 플롭샷과 벙커샷을 되게 잘하는 선수에요. 알려달라고 제가 많이 해요. 그래서 투자를 했죠. 제가. 헤헤.
아나운서 : 프로들도 감탄해 마지 않는 김효주 프로의 벙커샷 알아 볼까요? 

[벙커위] (김지현 프로 벙커샷, 김효주 프로 뒤에서 지켜본다.]
김지현 : 많이 좋아지지 않았어?
김효주 : 옛날에 비하면 진짜 많이 좋아졌어. 어우. 메이져 퀸은 달라~
김지현 : 좀 더 스핀 멕이는 방법 좀 알려 줘봐
김효주 : 나는 벙커할 때, 헤드를 좀 핸드 퍼스트를 하잖아. 골프는 근데 나는 벙커할 때 좀 오른쪽에 온다는 느낌. 근데 언니는 약간 일자.
김지현 : 나는 바로지
김효주 : 언니 스타일은 바로고, 나는 좀 이쪽(오른쪽)으로 많이 오고, 체중이 약간 왼쪽에 디뎌 놓고 치고, 그리고 손목을 바로 그냥 이런 느낌으로 
김지현 : 헤드 먼저?
김효주 : 헤드 먼저 이렇게, 그리고 피니시 때 나는 몸을 바로 돌려, 그러면 탄도가 뜨면서~ 크하~ 봤지? 이렇게..
김지현 : 잘 해. 역시 벙신이야 벙신. 벙커의 신~
김효주 : 크흡, 고마워 발음 좀 조심해 주고 고마워. 근데 칭찬인데 칭찬같지가 않단 말이지.  
김지현 : 이렇게 좀 해주고?
김효주 : 연습 때는 좀 과해도 되니까 한번 해봐도 될거 같애
김지현 : 이렇게?
김효주 : 어. 괜찮은데~ 외국 선수들이 숏게임이 워낙 좋아가지고, 눈으로 봤거든 내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물어볼 수 없어 가지고, 근데 거의 다 벙커나 러프에서 스핀 멕이고 싶을 때, 다 손이 오른쪽으로 많이 오더라고..
김지현 : 그런거를 있으면 미리 있으면 빨리빨리 나한테 알려줘야지~ 혼자만 아니?
김효주 : 에이 메이저 퀸인데, 어떻게 건방지게...
김지현 : 조금 더 뒤에 두고 그 다음에 바로 들으라고? 이렇게?
김효주 : 조금 더 멀리 서도 되지 않을까? 조금만.
김지현 : 이렇게? (샷) 공이 확실히 뜨네?
김효주 : 완전 좋지?
김지현 : 어..
김효주 : 이렇게 막 
김지현 : 뭐야?
김효주 : 나도 사실 눈으로 배운 거라서 
김지현 : 어 잘 되는데
김효주 : 전문가처럼 설명은 잘 못하는데
김지현 : 야매야? 야매야? 하핳하
김효주 : 좀 언어선택을 잘 했으면 좋겠어
PD : 방송에 적합한 언어를 써 주세요.
김지현 : 하핳하하하핳. 앞으로도 그런 거 있으면 잘 좀 줘
김효주 : 전화 할께.미국에서
김지현 : 전화 하고, 동영상 보내 알았지?
김효주 : 동영상 찍지는 못하겠어 그래도 창피하잖아 같은 선수인데..

(김지현 벙커샷)
김효주 : 어 볼 진짜 좋다..
김지현 : 오 엄청 잘했어.
김효주 : 앞으로 선생님이라고 불러 주세요 (악수 하면 끝)
김지현 : 레슨 끝. 끝.

아나운서 : 김효주 프로의 벙커샷은 먼저 어드레스시에 손은 오른쪽 체중은 살짝 왼쪽에 두며 손목을 활용해 가볍게 스윙하는 것이 핵심이라네요. 잊지 마세요. 당신도 벙커의 신이 될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