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옥 프로의 절대스윙 이론영상-난이도'쉬움''보통''극상'

 안녕하세요. 구정 연휴 가족과 함께 뜻깊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음. 가능하면 본 블로그에서는 저 지극히 평범한 아마추어 골퍼의 이야기로 여러분과 함께 싱글로~ 갈 수 있는 길을 찾아 보려는 것이 최대한의 취지 인데요. 얼마전에 JTBC골프의 간판 레스너 '이병옥 프로'님의 영상이 너무 좋은 것이 있어서 올려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현재까지 본 레슨 중에 10손가락 안에 들어 가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냥 '이렇게. 저렇게 해라.'는 명령형의 골프 레슨이 주였다면, 본 게시글에서 올려 드리는 레슨은 그저 지시형이 아닌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모든 것이 이론을 알고 실전을 알면 잘 되게 되어 있습니다. 수학에서도 과정이 중요하듯이 골프에서는 더욱 더 왜?라는 과정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해왔거나 해야할 골프 동작들의 클틀을 '이병옥 프로'님의 이론으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이병옥 프로의 '절대스윙' 이론편은 총 3가지의 단계로 나뉘어져 있고요. 난이도는 '완전쉬움' '보통' '극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세편 다 보시고 본인의 수준에 맞는 영상을 4~5번 보시면 골프에 대한 새로운 눈이 떠 지실 거라고 믿어 봅니다. 

1. [이병옥 골프학교 - 노컷레슨] 절대스윙 이론 개정판 - 난이도 '완전 쉬움' 영상


[영상출처 : 이병옥 프로님 카카오TV 채널링크-재사용 가능한CC0 영상 : 원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누르시면 됩니다. 

이병옥 골프학교 - 골프에 미치다 1644-4653

 절대스윙 이론-완전쉬움 전문 [이병옥 프로님이 유투브에 레슨을 올리실 때 CC0 영상으로 올리셔서 재사용 허가가 난 영상입니다. 그래서 저작권법에는 걸리지 않기도 하고 너무 좋은 내용이라 레슨 내용을 타이핑으로 옮겨 봅니다. 분명히 도움 되실 테니 영상하고 대본을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오타율이나 빼먹는 확률은 5% 미만이라 내용 전달에는 무리 없다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이병옥 골프학교의 이병옥 입니다. 이번에는 절대스윙 그 이론편 최고로 쉬운 버젼, 난이도 난이도 완전 하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난이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 제가 저는 골프는 절대로 똑바로 날아갈 수 없다고 믿어요. 똑바로 날아가는 건 없어요. 똑바로 날아가는 순간은 단 한 순간밖에 없어요. 여러분의 몸이 이렇게 회전하잖아요. 도는데 있어서에 이렇게 도는데서 딱 가운데 공이 있어야 하구요. 딱 그 순간에 클럽페이스가 놓여야만 똑바로 나가요. 그거밖에는 없어요. 그런데 이거는 만들어지지 않아요. 여러분이 어쩌다가 한 두개 우연히 건릴 수는 있지만 이건 만들 수가 없어요.

  그렇다면 확률을 높여야 될거 아니에요. 그랬더니 힘은 좀 세게 써야 되겠거든요. 그니까 스윙을 해보니까 이렇게 멈추는 거보다 에라이 모르겠다 하고 그냥 팍 팍 이렇게 아 나 여기까지밖에 안돌아가요 하는 지점까지 찾는 방법이 가장 쉽더라는거에요. 그 때 몸도 돌릴 수 있지만 손도 '어' 스퀘어 만드는 게 아니라 '확~' 그래서 이병옥의 절대스윙은요. 

 첫번째 이거 직선 없어요. 무시하세요. 그냥 여기에서 죽도록 왼쪽으로 감으세요. '뭘로?' 몸도 쓰고, 손목도 쓰고, 죽도록 감으세요. 그냥 감는거에요. 그리고 이 감을 때 제가 레슨 많이 나와 있어요. 일찍 감아야 공이 '확' 왼쪽으로 많이 갑니다. 그러면 감는 연습을 많이 하잖아요. 여러분이 거의 어느 정도의 감는 습관을 기르면 거의 일정하게 감을 수 있어요. 그냥 그냥 계속 감는 거에요. 엎어 때려도 되니까 그냥 감는거에요. 

 이렇게 감았어요. 그런데 우리는 골프를 여기다 쳐야 하거든요. 여기다 쳐야 되는데 이렇게 감았어요. '어허' 이게 나는 분명히 똑바로 친다고 생각했는데요. 이게 감기는 스윙이 되버리네. '아하' 그러면 나는 감기는 거는 백번 쳐도 이제 다 감을 수 있어. 왜. 이제 버릇이 됐으니까. 습관이 됐으니까. 그러면 중요한 건 내 공이 여기 떨어지는데 이쪽으로 공이 떨어지게 할거면 이렇게 감기게 하면 일루 가겠네. 이렇게 감기면 가겠네 해서~ 제가 절대 스윙 3탄, 4탄에서 여러분께 설명 드리는 게 바로 공을 이쪽(오른쪽)으로 치세요. 에요. 왜? 아 물론 똑바로 치는 게 제일 좋죠. 근데 안되잖아요. 안되요. 

 이쪽(오른쪽)으로 치라고 말씀 드리는거에요. 그러면 나는 타겟이 여기(오른쪽)라고 가상의 타겟을 선정해 놓으면, 출발하면 이렇게 휘어서 들어가요(센터로) 이렇게 휘어서 들어오죠 X 2. 이러한 출발점이 절대스윙의 가장 큰 핵심이에요. 그런데 이게 만약에 평명이라고 생각하면 그냥 홱~홱~ 돌아가는 거 밖에는 없을 거에요.

 근데 우리 골프 클럽은 우리에게 큰 선물을 줬습니다. 뭐냐하면 클럽마다 로프트가 있어요. 이렇게 누워 있는 각도가 있잖아요. 얘들이 빡 치면 확 옆으로 도는게 아니라 뽝 치면 위로 쭉~ 올라가면서~ 이제 회전을 해요. 그러니까 우리가 감는 힘이 이렇게(왼쪽으로) 만들어 져서 휜다 하더라도, 실제로 이게 옆으로 휘는 게 아니라 위로 꺾이는 위로 꺾이는 각도로 보여지게 된다는 거에요. 그러면 분명히 우리는 좌.우로만 꺾이는 걸 꺾는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실제로는 위로 꺾이고 있는 거기 때문에 이렇게 감는 힘과 자 이제 싸움을 붙여 보죠. 우리가 감는 힘이 쎄지면 이제 쉽게 여러분이 감는 힘을 저랑 훈련을 해서 여러분 스스로가 훈련을 해서 이 만큼을 감았어요. 그러면 중간을 기준으로 해서 열시 방향으로 감는 힘이 만들어 졌다면, 여러분은 두 시 방향 두 시 방향으로 밀면 되요. 밀면 두시로 출발해서 가운데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투어 프로들은 다 그렇게 쳐요. 여러분들은. 그런데 선수들은 스스로가 알고 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정말 뭐 로리 맥길로이라든지 타이거 우즈라든지 그런 선수들은 이 원리를 다 알고 칩니다. 저는 이걸 뭐라고 부르냐면 'Secret'이라고 해요. 우리 최근에 시크릿으로 되게 베스트셀러 책도 있었습니다. 이걸 알고 플레이 하는 사람과 알지 못하고 플레이 하는 사람.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내가 말하는대로 이루어 진다는 그 시크릿을 알고 사는 사람과 '아 나는 그사실을 몰라서 힘들어 나는 죽겠어'하는 사람과 결과가 다르다는 걸 다 알고 계시잖아요. 마찬가지로 이렇게(감아) 쳤을 때, 나는 늘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다라는 그 시크릿을 알고 있는 선수들은 굉장히 세계 무대에서 군림하고 있고요. 그렇지 않은 선수들은 또는 그렇지 않은 골퍼들은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쉽죠. 그냥 감으세요. 감으니까 똑바로 치니까 자꾸 감기고 그래서 우측보고 치는 거에요. 우측 보는 방법은 제가 지금 어떻게 하는 건지에 대해서 어 실기적인 측면에서 설명을 드리고 있으니까 그걸 참고 하시면 됩니다. 어. 제가 이론에 대해서 세 파트로 어 난이도 극상, 난이도 보통, 난이도 아주 쉬움에 대해서 제가 나눠서 설명을 드렸는데. 물리학적인 용어에 대해서 좀 궁금하신 분들은 첫번째 영상을 보시면 되고요. 아 나 다 필요없어 이병옥 절대스윙이 뭔지만 알고 싶어라는 분들은 요 내용 정도만 이해하시면 충분히 됩니다. 요렇게 해서 다시 정리 했으니까 여러분들 참고 하시고 아 실기면에서 제가 또 계속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테니까 제가 말씀 드리는 주장하는 그 스윙에 대해서 여러분들을 설득하고 싶은 진심을 알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병옥 골프학교의 이병옥이었습니다. [절대스윙 완전쉬움 전문 끝]

 

2. 이병옥 프로의 절대스윙 이론 개정판 - 난이도 '보통' 영상


절대스윙 이론 - 난이도 보통 전문

>>안녕하세요 이병옥 골프학교의 이병옥 입니다. 어 이번시간에는 절대스윙 개념편에서 난이도 극상이 아니라 난이도~ 난이도 보통, 보통 개념으로 이해하실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어~ 제가 말씀 드리는 그 절대스윙은요. 그냥 이 그림이 있잖아요. 그림이 이렇게 있으면 여기에서 공을 똑~바로 치려고 하는 것. 근까 제가 프로들한테 물어 봐요. 요렇게 요렇게 요렇게 해서 1번(풀샷), 2번(스트레이트), 3번(푸쉬) 어떤 게 똑바로 나가는 거냐고 물어봐요. 그럼 프로들은 거의 열에 아홈 열에 열 다인거 같아요. 2번(스트레이트) 이녀석만 똑바로 나가는 거래요 이렇게(1번, 풀샷) 나가는 건 똑바로 나가는 게 아니래요. 본인들이 이렇게 타겟쪽으로 치려고 했는데 왼쪽으로 잡아 당겨지면 심적으로 부담이 되고, 오른쪽으로 밀어 때려도 굉장히 밀려도 굉장히 심적으로 부담이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보통 선수들이 입스라는 것, 입스 뭐 그냥 채만 잡으면 치기 힘든 '어떻하지?' 이런 심리적인 공황 상태 그런 불안상태 그런 게 왔을 때 대체로 2번(스트레이트) 만이 똑바로라고 생각하는 프로들이 또는 선수들 또는 골퍼들이 그런 현상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교과서적인 내용이죠 여기에서 만약에 2번(스트레이트)만이 똑바로 나가는 공이라면 내 스윙은 이쪽에서 스윙이 이뤄 졌을 때 내 중심쪽으로 해서 딱 직각이 맞는 그 부분일 때, 그리고 이 때 클럽 페이스도 직각일때만 이 2번(스트레이트)쪽으로 날아가는 거에요. 그럼 수~~많은 점과, 수~~많은 클럽페이스 모양이 만들어 질수 있는데 그걸 딱 찾는다? 여러분 할수 있습니까? 오~ 저는 못해요. 심지어 이거는 콘트롤 해야 되잖아요. 클럽페이스를 딱 스퀘어가 들어오게 해야 되잖아요. 

 그래서 저는 절대스윙은 이렇게 접근해서는 절대 좋은 스윙을 만들 수 없다라는 게 출발점이에요. 즉, 전통적인 스윙에 대한 전통 스윙에 대한 큰 도전이에요. 도전이에요. 왜? 저는 이제 더 이상 안돼는 스윙 못 가르치겠어요. 그리고 하게도 할 자신이 없어요.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바뀌냐? 

 그냥 우리가 스윙 할 수 있는 거 다 하자 이거에요. 우리는 원운동 반원 운동을 하죠. 실제로 원은 360도는 못 돌리니까 우리는 이런 이쪽으로 향하는 원운동을 해요. 그런데 이 스퀘어를 찾기 위해서 굳이 여기서 멈칫 거리지 말고, 에라 모르겠다 확확 감아 버리자아~ 감을려면 몸도 그냥 치약 짜듯이 다 돌려 버려 치약을 딱 짰는데 한번 더 짜면 나오잖아요. 그런 것 처럼 쥐어 짜는거죠. 왼쪽으로 감는 힘을 만드는 거에요. 첫번째 뭘로? 몸으로~ 몸~ 근데 이게 첫번째로 중요하다는 뜻이 아니에요. 두번째 손으로~오 몸이 돌면 방향을 그쪽으로 틀 수 있고, 손이 돌면 클럽페이스를 회전시킬 수가 있죠. 하지만 회전력에 훨씬 큰 영향을 주는 건 손이에요. 이게 훨씬 큰 힘을 스윙에 공급을 합니다. 

 그래서 몸과 손이 완전~으~ 막 쥐어 짜듯이 비틀 듯이 돌려서~ 완전히 이건 말도 할 수 없는 악성 훅을 만들자~악성 훅을 만드는 거에요. 그러면 여러분은 공만 치면 무~~조건 악성 훅이 나요. 무조건 악성 훅이 나는 겁니다. 그러면 여기서 타겟이 이렇게 그림도 있고 있어요. 그러면 드라이버는 다르게 표현 되겠지만, 타석이 있으면 여러분들이 이렇게 서서 딱 치면 스윙을 이렇게 하다 보니까 치기만 하면 자꾸 이쪽(좌측)으로 가는 거에요. 계속 왜? 몸도 틀어서 감고 손도 감고 하니까 죄다 이렇게(왼쪽) 가는 거에요. 나는 분명 이쪽으로 친다고 생각했는데 치기만 하면 이쪽으로 감기는 거에요.

 그런데 정확히 스퀘어를 만드는 거보다 완전히 감는거는 한계가 있어요. 아유 여기일수도 있고 X 3 스퀘어는 근데 완전히 감는건 사람이 회전할 수 있는 한계치가 있기 때문에 거기까지는 여러분들이 그냥 근육에 쉽게 기억 시킬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여기서 멈추는 거보다 회전을 시키는 게 훨씬 더 큰 힘을 만들 수 있다는 거 그래서 이렇게 회전을 만드는 거죠. 이게 1번이에요. 

 그랬더니 골프는 여기(왼쪽)로 치면 안되잖아요. 똑바로 쳐야 되는데, 이쪽으로 공이 대충 똑바로는 아니어도 (그린) 근처로 떨어져야 무슨 플레이를 할 거 아니에요. 그래서 우리가 소위 알고 있었던 밖으로 나가는 힘 있죠. 원운동을 하면 밖으로 밀리는 거처럼 느껴지는 자동차 타다가 코너 딱 들어 가면 오~ 내 몸이 쏠려요~ 밖으로 왜? 기존에 그쪽으로 향했던 내 몸은 향했던 힘이 나는 그대로 그쪽으로 반응을 하는 거죠. 

 차는 틀었지만 그런 거 처럼 아 내가 원이 이렇게 오는 과정에서 굳이 이쪽(스트레이트)을 맞추려고 하지 말고 에라 모르겠다 이쪽(오른쪽)으로 확 내려오는 과정에 우측으로 친다고 가정을 하게 되면 이렇게 (왼쪽) 휘는 애가 아까는 똑바로 치려고 했을 때 똑 바로 칠려고 했을 때 왼쪽으로 감겼잖아요. 만약에 내가 우측으로 친다고 생각하면 어떻겠어요? 

 얘가 이렇게 돌아 들어오겠죠. 얘랑 똑같은 모양이 되는 거에요. 똑 바로 치려고 했을 때 요렇게 휘는 힘이 이제는 이걸 싹 없애고 이쪽(오른쪽)이 똑바로라고 가정을 한다면 여기가 플랜 B라고 생각을 한다면 이쪽을 똑바로라고 생각을 한다면 뻥~ 치면 이렇게 돌아 들어간다는 거죠. 그때 내가 최초에 의도 했던 이 그린을 공략을 할 수가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이건 굉장히 그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생각이 아닐 수도 있죠. 왜냐하면 이거를 평면 개념으로 보면 공이 화~~악 옆으로 휘거든요. 그러니까 이게 별루 확 휘니까 좋은 개념이라고 생각 안할지 모르지만 여기에는 우리에게 어마어마한 숨겨진 무기가 있어요. 

 뭐냐하면 로프트에요 로프트~ 로프트는 클럽 페이스가 이렇게 누워 있는 거죠. 그 로프트로 인해서 확 휘는 힘을 하늘로 분산을 출발을 하늘로 시켜 주기 때문에 쭈~~욱 올라서 그린에 툭 떨어지는 이러한 거의 우리 눈에는 만약에 미는 힘과 꺾이는 힘이 일치 되면 직선으로 날아가는 거 같이 왜? 그 꺾임이 좌우가 아닌 위로 꺾이는 형태로 날아기기 때문에 우리 한테는 똑바로 날아가는 것처럼 보이는 구질을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매번 날아올 때 스퀭어 x 100 하면서 그걸 늘 찾을 거냐? 그러면 언제 쳐도 팍 감을거야 팍 감을 거야 근데 나는 감으면 왼쪽으로 감겨 무조건 그래 근데 나는 우측으로 팍 밀어 치면 쭈욱 우측으로 출발해서 이게 들어와. 근데 우측에서 좌측으로만 들어 오는게 아니야. 왜? 내 클럽에는 로프트가 있기 때문에 공이 위로 하늘로 상승을 하면서 실제로 옆으로 휘는 정도가 굉장히 줄어 들수 있어~ 그게 바로 우리 투어에서 뛰는 선수들이 치는 그런 구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난이도 B에 있어서 이병옥이 추구하는 절대스윙~ 분명히 말씀 드렸어요. 전통 전통에 대한 도전이에요. 이게 정말 중요한 겁니다. 여러분 이 부분에 대해서 분명히 어~ 이해를 하시고 앞으로 제가 설명드리는 스윙에 대해서 그렇게 이해를 해주시고 그렇게 어 숙지를 해주시고 숙달을 하시면 상당히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병옥은 똑 바로 날아갈 수 있는 방법은 단 한순간 여러분들이 원심력을 정확히~ 어 타겟과 구심력과 직각이 되는 순간을 만들거나 아니면 클럽 페이스를 그 순간 동시에 직각을 만드는 상황인데 그건 만들기 어렵다 정말 어렵다 그래서 아예 생각하지도 마라. 확률 게임으로 골프답게 칩시다~ 하는 게 제 생각이라는 점 다시 한번 난이도 보통으로 말씀 드렸습니다. 제가 다음 영상에서는 겁나 쉽게 어려운 얘기 안하고 간단하게 시간도 짧은 시간으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병옥 골프학교의 이병옥 이었습니다.  

3. 이병옥 프로의 절대스윙 이론 개정판 - 난이도 '극상' 영상


 연휴 지나고 시간 될 때 전문을 타이핑 쳐보겠습니다. 이병옥 프로님이 고맙게도 '저작권 프리'로 재사용을 허가해 놓으셨더라고요.

이병옥 골프학교 포스터

 크크크. 이병옥 프로님 5년은 젊어 보이게 나온 캐리커쳐 이뿌네요~ 아래는 이병옥 프로님이 운영하는 골프 아카데미 주소 및 연락처입니다. 골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들은 문의 해 보세요. 분명히 비쌀겁니다만, 값어치는 톡톡히 해줄 겁니다. 제가 저의 골프 스승님인 이지연 프로님 레슨 받기 전에는 좀 긴가민가 했는데요.(동네 레슨 프로와 따지면 레슨비 차이가 크거든요.) 실제로 방송에서 해주는 레슨을 바로 옆에서 보고, 듣고 1년 넘게 따라하니까 저에게는 골프의 신세계가 열렸습니다. 동네 레슨 프로님들과 비교 불허입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9 마스터스빌딩 3층 

 이병옥 골프학교 

 문의 : 1644-4653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