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110% 도움되는 폼롤러 전신 스트레칭

250x250
728x90

 예전에 유행했던 홍콩 전통 무술 영화들에서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스승이 제자를 받아들이면 제일 먼저 시키는 것이 양동이에 물 길어와서 장독대에 담기, 기마 자세 > 어깨 및 허벅지에 물 담긴 술잔 올리기, 장작패기 등등을 시키고 몇 년이 지나면서 부터 본격적인 기술을 알려주기 시작하며 이 모든 게 이루어 지면 마지막에 필살기를 가르쳐 준다. 

 이는 기초체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인데,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은 대부분 기초체력 쌓기는 도외시 하면서 골프 실력만 늘기를 바라는데, 기초체력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실력이 어느 순간부터 정체 되는 것이 당연할 수도 있다. 

 입 바른 소리 하자면, 운동이 없다면 골프 실력도 현재도 미래도 비슷해야 하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 있다.

 하체가 탄탄해야 하다 못해 제일 작은 스윙인 퍼팅을 할 때도 하체의 흔들림을 막아 주어 좋은 퍼팅을 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좋은 드라이버 스윙을 위해서도 탄탄한 하체가 필요하다.

 아래의 영상은 이정은 6 프로의 운동 모습이다.

 뭐 그렇다고 위의 동영상의 이정은 6 프로처럼 진정한 운동선수처럼 운동하자고 하는 건 아니다. 

여러분이 어릴 때 하던 맨손체조만이라도 매일하면 분명 골프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국민체조만으로는 모자르기에 조금만 더 시간을 할애해서 아래의 1~2만원하는 폼롤러를 사용하여 매일 스트레칭 20~30분만이라도 해보자. 그럼 1년 뒤에는 좀 더 탄탄한 몸으로 더 재미있고 타수를 줄여 나가는 골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 스트레칭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친다. 중량물을 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폼롤러에 본인의 체중 일부 또는 거의 전체를 실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근육의 유연성 및  근력을 올려 주는데 탁월한 운동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TV 보면서 슬렁슬렁 굴려 보자. 골프 및 생활의 활력이 분명히 달라 질 것이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