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힙턴 잘하기 위한 스윙연습 (힙턴 똑딱이)

250x250
728x90

 우리 아마추어 골퍼가 갈망하는 프로골퍼 스윙은 아마도 완벽한 힙턴에 의한 풀 스윙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프로골퍼들과는 다르게 대게는 20대후반 또는 30대에 접어 들어서 골프를 접하게 되고, 신체단련(=헬스, 요가, 필라테스 등)은 먹고 살기 바빠서 뻣뻣한 몸으로 스윙을 하다 보면 어느 새 프로들의 스윙과는 멀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동네 골프연습장의 교습가들이 처음에 똑딱이를 많이 시키는데 이거 참 중요합니다만 좀 성의 없이 노하우를 잘 알려 주지 않아서 첫 단추부터 잘 못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골프 구력이 얼마 되지 않은 뉴비더라도, 구력이 오래된 아마추어 골퍼 분들이더라도 연습장에 가시면 꼭 아래 3단계 힙턴 똑딱이를 연마 하셔서 프로골퍼와 가까운 힙턴 스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나송 프로 힙턴 똑딱이 1단계

1. 7시 > 5시 힙턴 똑딱이 입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똑딱이와 다르게 똑딱이지만 힙을 먼저 돌리면서 또~옥딱 합니다. 

신나송 프로 힙턴 똑딱이 2단계

2.  9시 > 3시 힙턴 똑딱이 입니다. 역시 똑딱이지만 힙을 먼저 돌리면서 또~옥딱 합니다. 

신나송 프로 힙턴 똑딱이 3단계

3. 11시 > 1시 힙턴 똑딱이 입니다. 풀스윙에 가깝습니다.

위의 세가지를 매번 연습장에 가시면 공을 들여 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단 아이언 뿐만 아니고 드라이버 샷에도 힙턴 똑딱이 3단계 적용해서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100M 달리기 선수가 매일 100M 전력질주만 하지 않습니다. 인터벌로 10M 전력질주 후 휴시, 20M 절력 질주 후 휴식, 스타트 연습, 근육운동 등 여러가지로 몸을 균형있게 계발해야 비로소 경기 당일에 훌륭한 스프린터가 되는 겁니다. 

 조급해 마시고 작은 스윙에서 힙을 쓰는 법을 단계로 익혀 나가시면 준프로의 스윙폼을 갖게 될 겁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