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로골프

 SBS골프에서는 매년 말에 고맙게도 그해 가장 핫 했던 투어 프로가 직접 해주는 특집 레슨을 해줍니다. 올해는 HOT SIX 이정은6 프로와 함께 핫 했한 김지현 프로가 태국에서 전지 훈련을 하면서도 틈틈히 선생님으로 출연하여 총 10회에 걸쳐서 레슨을 진행 했습니다. 코롱 WAAC에서 지원하고 SBS골프에서 제작한 '김지현의 위너스 캠프' 9회에서는 그린 주변의 효과적인 핀공략을 위한 런닝 어프로치 레슨이 진행됩니다.

김지현의 위너스 캠프 오프닝[출처 : SBS골프 - 김지현의 위너스 캠프 오프닝]


 화면에서 볼 뿐이지만 투어 프로만의 노하우를 알려 주니, 알차게 배워서 설거지 잘 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레슨 내용을 링크 동영상 밑에 타이핑 할 테니, 먼저 동영상을 보고 이해하시고 다시 한번 텍스트를 보시고 이해 하시면 더욱 더 런닝 어프로치 노하우를 본인의 것으로 가져 오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김지현 프로의 러닝 어프로치 레슨 동영상 링크



[출처 : WACC GOLF 유투브 공식 채널]


본격 김지현 프로 선생님 레슨 전문 타이핑 [2분 18초부터 타이핑 합니다~]


 김지현 : 우선 런닝 어프로치를 많이 쓰는 이유는 핀과 공 사이자 인제 에이프런이 좀 짧고 그린이 좀 길 때 많이 사용 하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어 그냥 58도나 56도로 치면 스핀이 먹어서 이제 스핀이 먹었다 안 먹었다 약간 이런 샷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 공을 약간 퍼터 처럼 굴려서 조금 일정하게 그리고 미스를 덜 하고 좀 잘 보낼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많이 쓰는데요. 


 우선 제일 첫 번째로 주의 하셔야 되고 선택 하셔야 될 것은 이제 클럽 선택이에요. 우선 58도나 56도 같은 경우는 로프트가 많이 뉘여 있기 때문에 58도나 56도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50도나 52도 피칭 피칭웨지 이런 걸 많이 사용하는 것을 많이 추천해 드리는데요. 그러한 이유는 로프트가 많이 세워져 있기 때문에 더 공을 낮게 잘 보낼 수 있고,


 그 다음으로 주의 하셔야 할 것이 어드레스 인데요. 어드레스 할 때, 기본 어프로치나 좀 띄우는 샷 할 때는 약간 헤드, 손 위치를 뒷쪽에 많이 놓는데, 반대로 런닝 어프로치 할 때, 공 위치도 오른발에 좀 두시고 핸드 퍼스트 하듯이 약간 이렇게 닫혀도 되요 느낌에 헤드를 약간 세운다는 느낌으로 두셔도 되 고 어 스윙을 많이 크게 않 해도 되요. 많이 않 하고, 스윙을 많이 크게 하면 이렇게 더 밑으로 들어 가게 되고 탑핑도 많이 치게 되기 때문에 항상 어 헤드가 손보다 낮게 낮게 유지 하시는 게 키 포인트 이구요. 


 이제 제가 한번 보여 드릴 텐데요. 이렇게 많이 올라가지 말고, 헤드가 많이 올라가지 말고


백스윙시 헤드가 손보다 높음백스윙시 헤드가 손보다 높은 상황으로 지양 해야할 동작이라고 하네요.


좀 낮게 빼서 이렇게 굴리시면 훨씬 더 쉽고 편안하게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클럽헤드가 손보다 낮게클럽 헤드가 손보다 낮게 가는 백스윙이 좋다고 하네요.


 어 맨 처음에 많이 두려워 하실 거 같아요. 이만큼 들었는데 얼마 가지? 이렇게 모르실 거 같아요. 피칭 웨지를 치시면 거의 한 4:6. 4대 6비율을 생각을 하시고 뭐 이렇게 좀 많이 각도에 따라 틀린데요. 그냥 평균적으로 놨을 때는 4:6으로 보시고, 그 다음에 핸드 퍼스트를 하시고 조금 들면 페이스 자체가 조금 서 지잖아요 그러면 3:7 이렇게 생각을 하시고 어 연습을 통해서 자기만의 거리감을 찾으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PD : 러닝 어프로치를 하고 싶은데 공이 굴러 가지는 않고 뜨기만 하는 사람은 왜 그런거에요?


김지현 : 어 이제 그런 분들은 우선 이제 로프트 선택도 잘 못 하신 것도 있을 것 같아요. 보통 어프로치 하면 샌드나 56도를 잡으시잖아요. 이제 그런 편견은 버리시고요. 어 조금 피치 웻지나 9번 아이언도 괜찮아요. 조금 거리가 있는 경우에서는 8번, 7번 이렇게도 충분히 쓰셔도 되니까 겁을 먹지 마시고, 그 대신 그 만큼 스윙이 작아지면 되요. 퍼터 하듯이 손목 쓰지 말고, 그리고 뒷땅이나 많이 치시는 분들은 조금 느낌에 손목을 조금 더 세우고 해드 퍼스트를 하시면 뒤땅 확률이 반 이상으로 줄어 들어요.


아나운서 : 오늘의 레슨 복습해 볼까요?


1. 런닝 어프로치 할 때는 로프트 각이 작은 클럽을 선택 하는데요.


2. 공을 오른발 앞쪽에 위치하고


3. 핸드퍼스트에 유념하면서 작게 스윙 하면 됩니다.


4. 이 때, 퍼트 하듯이 스윙 하는 것 기억 하세요~ "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