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의 스윙스윙 - 5,6화 [골프초보 추천레슨]

250x250
728x90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아시안 게임 금메달 리스트인 손연재 선수가 JTBC골프 아재개그의 달인 신준 프로에게 레슨을 받는 프로그램인 '스윙스윙'을 골프 비기너 여러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복잡한 설명 보다는 각각의 클럽에서 꼭 해야 하는 한 두 가지만을 설명해서 어렵게 따라 하지 않고, 포인트 하나마 따라하면 골프 실력이 확실히 늘어 날 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골프 구력 4개월 차인 손연재 선수가 신준 프로의 레슨을 곧잘 따라 하는 것을 보면, 구력 4년이 넘는 제가 좀 챙피해 지더군요. 워낙에 어릴 때 부터 운동을 하면서 피지컬 적으로는 일반인을 넘어 서는 근력을 가지고 있고, 유연함이야 우리가 따라 갈 수 없기에 골프를 잘 칠 수 있는 몸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있지만, 손 선수는 거의 100% 신준 프로의 주문대로만 연습하고 샷에 적용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본 받아야 할 점 같습니다. 


'손연재의 스윙스윙' 1화~4화 영상모음



 JTBC골프 스윙스윙 5화 - 주제 : 숏게임 레슨(어프로치)


[전체 영상 출처 : JTBC골프 유투브 홈페이지]


손연재 어프로치 샷


구력 4개월차 손연재 선수, 어프로치 이 정도면 2년 뒤에 프로 골퍼 데뷔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신준 프로 러프에서 어프로치


 쉴새 없이 아재개그를 뽐내는 신준 프로님, 역시 프로는 프로네요. 저 밀림 같은 러프에서 이런 어프로치를 해냅니다. 기회 되면 정말 레슨 한번 받아 보고 싶네요.


손연재의 어깨 로테이션 운동


연재 선수가 전해 주는 '어깨 로테이션 동작'입니다. 평소에 우리는 이런 동작을 백스윙 속도에 맞춰서만 해봤는데, 이런 식으로 천천히만 해줘도 갈비뼈와 어깨의 근육을 늘려 주어, 실제 라운드에서 어깨 턴도 잘 되고 부상의 우려도 줄어 들거 같습니다. 


JTBC골프 스윙스윙 6화 - 주제 : 숏게임 레슨(벙커샷)



11/20일 방영분에서는 벙커 탈출에 대해 레슨이 진행 됐습니다.


손연재 벙커샷 정면


대단합니다. 구력 4개월차라고는 믿기지 않네요. 연재 선수. 벙커샷을 할때는 움찔 하지 않고 끝까지 거침없이 휘두르는 게 제일 중요한 거 같습니다. 


손연재 벙커샷 정면


중간에 멈칫 하지만 않으면 거의 모든 벙커샷 탈출은 가능 하다고 봅니다.


벙커 탈출 비법


 개인적으로는 볼뒤 2cm 짐점을 노리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그래야 더 적은 힘으로 수월하게 벙커 탈출 하기가 좋더군요.


벙커 탈출 방법

 핵심정리 2번은 모든 클럽에서 통용 되는 거 같습니다. 본인의 클럽의 설계를 믿고 거침없이 치면 볼은 알아서 떠오릅니다. 


골프 니킥 훈련


 스윙스윙 6화 끝에 있는 니킥 연습 방법인데, 참 좋은 거 같습니다. 큰 힘 들이지 않고 다운 스윙 동작에서 살짝 앉고, 임팩트 구간에서는 오른발로 차 올리는 연습하면 골프공의 컨택도 좋아지고, 골프 근육도 늘어 나면서 비거리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또한 핵심은 연재 선수 템포로만 연습해도 좋은 효과 있습니다. 빨리 움직이면 큰육이 놀라요~



[출처 : lecoqgolf 르꼬끄골프 - 골프 스트레칭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