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드라이버 스윙 직촬 동영상,움짤(gif)

 작년 2017년 10월 10일 경에 스카이72 오션 코스(=SKY 72 GC Ocean Course)에서 치뤄진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갤러리를 다녀 온 적이 있습니다. 공부 차원에서 모자에 액션캠 장착한 후 찍은 영상들은 너무 많이 흔들려서 개인 소장 밖에는 안될 거 같고요.[아쉽습니다. 우승자 고진영 프로와 김효주 프로, 제시카 코다, 리디아 고 프로등의 스윙이 사장 됐네요.] 갤러리 후반 쯤에 발견한 18번 홀에는 갤러리를 위한 미니 스탠드가 타겟 반대 방향에 설치 되어 있어서 운 좋게도 LPGA 및 KLPGA의 멋진 드라이버 골프 스윙 동영상을 측면에서 좋은 앵글로 찍을 수 있었고 보시기 편하게 18명의 프로골퍼들의 스윙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어 봤습니다.

 

 본인이 직접 연습하는 것도 좋지만 프로 골퍼들의 스윙 움짤[=움직이는 사진] 보시면서 틈틈히 이미지 스윙 하는 것도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아래 움짤은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하실 수 있게 조치 해놨습니다. 

 

 컴퓨터 사용자시라면 움짤 오른쪽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오른쪽클릭을 하시면 '이미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네 그렇습니다. 동영상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움직이는 사진인 GIF파일이라고 한답니다.] 메뉴를 이용 하셔서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실 수 있고요.

 

 스마트폰 사용자시라면 움짤을 손가락으로 1초 정도 꾹 누르시면 이미지 저장 메뉴가 플로팅 된답니다. 

 

 많은 수의 선수들의 스윙 움짤은 아니지만 꼭 여러분 드라이버 스윙과 유사한 이미지 트레이닝에 좋은 선수들이 있으면 좋겠네요. 먼저 움짤 말고 실제 찍은 동영상 먼저 올려 드릴께요.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드라이버 움짤 순서

 

김민선 5 프로, 김지현 2 프로, 김해림 프로, 노무라 하루, 다니엘 강, 마리나 알렉스, 미쉘 위(위성미), 박민지 프로, 브룩 핸더슨, 수 오, 엘레나 샤프트, 오스틴 언스트, 제리나 필러, 첸페이 원, 카를로타 시간다, 크리스틴 스디토르, 허미정

 

김민선 5 프로
김민선 5 프로 [직접 스윙을 보니 입이 딱 벌어 지는 헤드 스피드에 놀랐습니다. 당연히 찰 치구요.]

김민선 5 프로

김지현 프로 드라이버 스윙 움짤
김지현 프로

김지현 2 프로

김해림 프로
김해림 프로 [매일 달걀을 한판 30알씩 먹으며 웨이트를 늘려서 비거리를 늘리면서 좋은 성적을 내는 김프로 샷 역시 호쾌 합니다.]

달걀소녀 김해림 프로

노무라 하루
노무라 하루

노무라 하루

다니엘 강
다니엘 강 [샷이 뭔가 잘 못 됐는지 피니시에서 오른손 그립을 놓더군요. 이런식으로 그립을 놓으면 골프공이 좌측으로 가는 것을 어느 정도 보정 할 수 있습니다만 이는 프로 골퍼의 감으로 하는 것이라 따라 하기는 좀 힘듭니다.]

다니엘 강

마리나 알렉스
마리나 알렉스

마리나 알렉스

미셸 위(위성미)
미셸 위(위성미)

미쉘위

박민지
박민지 프로

박민지 프로

브룩 핸더슨
브룩 핸더슨

브룩 핸더슨

수오
수 오

수오

 

엘레나 샤프트
엘레나 샤프트

엘레나 샤프트

 

오스틴 언스트
오스틴 언스트

오스틴 언스트

 

제리나 필러
제리나 필러

제리나 필러

 

첸페이 원
첸페이 원

첸페이원

카를로타 시간다
카를로타 시간다 [동대회 2016년도 우승자 디펜딩 챔피언 입니다.]

카를로타 시간다(2016년도 우승자)

 

크리스틴 스디토르
크리스틴 스디토르

크리스틴 스디토르

 

허미정 프로
허미정 프로

허미정 프로

 여러분에게 조금 더 좋은 드라이버를 위해 제가 느낀 것이 도움이 될지 모르겠는데요. 이날 갤러리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프로 골퍼들의 공통점은 드라이버 샷을 하는데 무릎이나 척추각이 그리 크지 않고 조금은 일자로 서서 치는데 가까운 스윙을 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몇 달만 더 기다리면 또 LPGA선수들~을 스카이72 오션코스에서 만날 수 있겠군요~ 그 때는 전 선수 스윙 담는 것이 목표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