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옥 골프 학교 소속] 최민채 프로의 배치기 방지법

 어지간하면 저의 블로그에서는 제가 겪고 배우고 몸소 체험한 골프 기술만을 쓰고자 노력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얼마 전에 보게 된 '이병옥 골프 학교'에 소속된 최민채 프로님이라는 분이 배치기 방지법에 대해 획기적인 방법을 들고 나와 시청하면서 연신 감탄사만 뱉다가~ 모든 아마추어 골퍼 분들이 알면 좋을 거 같아서 저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포스팅을 해봅니다. 제목은 배치기 방지법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올바른 척추각을 유지해서 일관된 임팩트, 배치기로 인한 힘 손실 방지로 비거리 늘리기, 예쁜 스윙 폼 등을 가져다 주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실 저도 줏어 듣거나 이지연 프로님으로부터 레슨 받은 배치기 드릴도 많습니다. 뒷허리춤에 양장본 책 끼우고 스윙. 엉덩이 뒤에 폼 롤러를 세워 두고 다운 스윙 때 왼쪽 엉덩이 회전으로 밀어서 쓰러 뜨리기. 엉덩이 뒤에 의자나 캐디백 두고 엉덩이 떨어지지 않게 스윙. 왼발 바깥 날 및 오른발 안쪽 날로 다운스윙 하기. 어드레스 자세에서 바로 골반만 돌려 임팩트 자세 만들기. 볼 위 20cm구간에 고무줄 걸어 놓고 클럽 닿지 않게 임팩트 하기. 어드레스시 손 앞 10cm앞에 조력자가 드라이버로 가이드 라인 만들고 닿지 않게 스윙하기, 조력자가 뒤에서 허리띠 잡아주기. 다운 스윙시 왼쪽 엉덩이가 가상 의자에 앉듯이 않아주면서 힙턴하기. 오른쪽 문고리 잡고 힙턴 등등의 드릴을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본 최 프로님의 배치기 방지 레슨이 최고 인거 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어디에 드러내 놓고 연습하기에는 챙피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클럽 들지 마시고 맨손으로 한 달만 연습해도 배치기 방지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리라 믿습니다. 

 

 맨 밑에 최민채 프로님의 배치기 방지법 레슨을 링크 걸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핵심만 캡쳐해서 움짤(=움직이는 사진)로 만들어 봤습니다. 

 

1. 드라이버 헤드 커버를 허리띠 버클 앞 부분에 끼운다.

 

헤드 커버 허리띠에 끼우기

 

2. 배치기를 하는 상황에서는 먼저 버클에 끼워 놓은 드라이버 헤드 커버가 손에 닿습니다.

 

배치기 하면 헤드 커버에 손이 닿는 상황

 

3. 힘을 과도하게 써서 일어나는 동작을 않하려기 보다는 단순하게 버클에 끼워 놓은 헤드 커버에 손이 닿지 않으려는 생각 하나만 하면 배치기 하는 동작이 조금씩 줄어 들게 되네요.

 

배치기 방지

 

[이병옥 골프 학교 - 노컷레슨] 최민채 프로 - 배치기방지법 레슨 동영상

 

 뭐 이런 드릴도 있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최민채 프로의 배치기 레슨 따라해 보지 않으시면후회 할 거에요~ Just do it!

보태기 영상 [이병옥 골프학교] 지승은 프로 - 배치기 그만 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