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6 프로 레슨-퍼터 거리감 높이는 법

 몇 일전에 SBS골프아카데미 '투어프로스페셜'에 2017년 KLPGA에서 정말 뜨거운 활약을 했던 코드 네임 '핫식스'를 가진 이정은6 프로가 출연하여 퍼터에 대한 레슨을 했습니다. 투어랭킹 1위, 최저타수 1위, 상금 순위 1위 등 총 6관왕을 거머쥔 골프 천재 이정은 프로의 퍼터 레슨을 복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비법은 아니지만 레슨대로 따라해 보시면 2018년도에는 여러분도 좋은 퍼팅 거리감으로 좋은 스코어를 내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아래 부터는 저의 개인적인 해설이 들어 가지 않게 이정은 프로의 레슨을 그대로 타이핑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정은6 프로 - 퍼팅 거리감 높이는 방법 레슨

 

이정은 프로 퍼터 레슨

[출처 : 에스비에스골프 아카데미 by sbs golf]

 

 매 대회장 마다 그린 스피드가 틀리고 느낌이 틀리기 때문에 연습그린에 가서 이제 백스윙을 똑같이 해요. 매 대회 골프장마다 백스윙을 (골퍼들 마다 틀리게 정해도 되는데) 저는 발끝까지 일단 백스윙을 정해 놓고

 

이정은 프로 퍼팅 시연

 

 이렇게 쳐서 이 골프장은 8미터 간다, 이 골프장은 한 열발이 간다, 이 골프장은 한 여섯발이 간다. 거리감이 항상 백스윙은 똑같고 느낌은 똑같은데, 볼이 가는 거리는 틀릴거란 말이에요. 그걸 측정해 놓고 필드를 나가는 거죠.

 

이 정도의 백스윙 크기

 

 이 정도의 백스윙은 열발이다 생각하고 모든 골프장을 가게 되면 매번 틀리실거에요. '어 왜 오늘은 많이 가지? 왜 오늘은 짧지?'라고 생각을 하시는 것보다는 연습그린에서 한번 똑같은 백스윙을 해보시고 한 8미터 같으면 이게 나의 감이다라고 생각하시고 골프장을 가시면 좋습니다.  

 

박상준 아나운서 : 퍼팅의 거리를 측정하는 이 정도 백스트로크면 5미터, 이 정도 백스트로크면 8미터, 그린이 느리다 싶으면 백스트로크 스피드를 줄이는 게 일반적이지 않나요?

 

 이정은 프로 : 그래서 항상 일관성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똑같은 리듬과 똑같은 백스윙을 하시면서 그 골프장의 스피드에 대한 느낌을 느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정은6 프로 - 숏퍼트 레슨

 

이재경 아나운서의 꼭 알려주고 싶은 퍼트 노하우를 물어보자 이 프로는 숏퍼트를 꼽더군요.

 

꼭 알려주고 싶은 퍼트 노하우

 

 저는 퍼터 중에 가장 중요한 퍼팅이 숏퍼터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어 숏퍼트가 자신이 있어야 미들펏도 자신있게 칠수 있고, 롱퍼터도 자신있게 쳐야 붙게 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숏퍼트의 가장 중요한 점은 홀컵을 보지 않는 게 첫번째, 홀컵을 보는 순간 홀컵을 맞고 나오거나 돌아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가까운 퍼팅은 솔직히 짧은 시간에 공이 떨어 지는 거잖아요.

 

퍼팅 라인 앞에 점을 찍는 느낌

 

 그래서 이 앞에 점을 하나 찍는 다고 해야 할까요? 목표지점을 가까운 곳에 찍어 놓고 이 지점만 통과 한다고 생각을 하고 홀컵은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치시는 게 가장 중요 한 거 같아요. '끝' 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